울진군,'마을 평생교육 지도자 양성 과정'수료식 개최!
상태바
울진군,'마을 평생교육 지도자 양성 과정'수료식 개최!
  • 최수미 기자
  • 승인 2022.10.26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평생교육 활동가 양성을 통한 평생학습 문화 조성

[울진=글로벌뉴스통신]울진군(군수 손병복)은 10월 25일 울진군청 영상회의실에서「2022년 울진군 마을 평생교육 지도자 양성(심화)과정」수료식을 개최했다.

(사진제공:울진군)울진군,「마을 평생교육 지도자 양성과정」수료식 개최
(사진제공:울진군)울진군,「마을 평생교육 지도자 양성과정」수료식 개최

이날 수료식에는 손병복 울진군수, 정영주 경상북도 평생교육 지도자협의회 부회장, 전진수 울진군‘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회장, 수강생 및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하였다.

 지난 2021년‘마을 평생교육 지도자 양성(기초)과정’수료자 중 희망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역 평생교육 활동가의 양성·배출과 울진군의 민간 평생교육 기반을 마련하고 민·관이 협력하는 평생학습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특히, 대학교수, 현장 전문가, 평생교육 기관장 등 평생교육 분야에서 활동하는 수준 높은 전문가를 초청하여 총 10차시(총 30시간)의 교육과정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론 교육뿐만 아니라 마을 평생교육 선진지 견학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함으로써, 수강생들이 평생교육에 대한 견문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또한, 이번 교육을 수료한 16명의 수강생들이 수료증을 받았으며, 수료생 중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지난 18일에 진행된 마을 평생교육 지도자 1급 평가에 합격한 16명은 마을 평생교육 지도자 1급 자격증도 함께 전달받았다.

 손병복 울진군수는“인생 100세 시대를 맞아 평생교육의 중요성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고 평생교육의 특성상 범위와 분야가 매우 넓고 다양하기 때문에 지역의 평생학습 문화가 제대로 정착하기 위해서는 민·관이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하여 수료생분들께서 평생교육에 대해 습득한 마음가짐와 전문적 지식을 통해 앞으로 마을 곳곳에서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주시길 기대한다”라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