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의왕 특수교사 대상 직업교육 실기 연수
상태바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의왕 특수교사 대상 직업교육 실기 연수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10.27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의왕 특수교사 대상 직업교육 실기 연수
(사진제공: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의왕 특수교사 대상 직업교육 실기 연수

[군포=글로벌뉴스통신]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은광)은 10월 20일, 25일 군포의왕지역 초·중·고·특수학교 소속 특수교사 20명을 대상으로 ‘직업교육 실기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특수학교(급) 교사의 직업 실기에 대한 전문성 신장 및 진로직업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직업교육 실기 연수는 원예를 주제로 하여 20일에는 꽃바구니 만들기, 25일에는 생화 리스 만들기 등의 실습으로 진행됐으며, 오아시스 및 기본 소도구의 사용법, 꽃꽂이 기초, 리스의 어원, 생화 리스의 사용법, 원예와 관련된 직업의 종류 및 관련 자격증 취득방법 등 특수교육대상 학생을 위한 다양한 진로 정보를 제공했다.

연수에 참석한 특수교사들은 이번 연수가 특수학교(급) 교사의 직업 실기에 대한 전문성을 신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장애 특성 및 요구에 맞는 진로 및 직업교육 지원 방안을 계획하고 수립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직업교육 연수의 기회가 제공되기를 희망했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이은광 교육장은 “앞으로도 군포의왕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진로 선택 다양화와 장애 특성 및 요구에 맞는 진로·직업교육의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으로 진로·직업 교육과정 운영의 내실화를 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