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국가품질명장협회, 제22회 국가품질명장인대회 거행
상태바
(사)국가품질명장협회, 제22회 국가품질명장인대회 거행
  • 백희영 기자
  • 승인 2022.11.05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김금만 기자)국가품질명장인 대회에 참석한 명장들의 기념 사진.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김금만 기자)국가품질명장인 대회에 참석한 명장들의 기념 사진.

[대전=글로벌뉴스통신](사)국가품질명장협회(회장 김정호)는 11월5일(토)오전 한국폴리텍Ⅳ대학 대전 캠퍼스에서 230여명이 참석하고 제22회 국가품질명장인대회를 개최하였고,국가기술표준원,한국표준협회,한국품질경영학회,삼성전자,금룡테크,(주)다래월드가 후원했다.

김정호 회장은 대회사에서 "조명희 국회의원과 유관기관 기관장님을 모시고 국가품질명장인들의 최대 축제인 2022년 국가품질명장인 대회를 개최하게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지난 31년간 1,543명의 국가품질명장이 선정되었고,끊임없는 도전정신과 실천력을 바탕으로 품질전도사 역할을 하였다.다양한 재능기부,후학 양성,산업현장의 실무지도 등 사회공헌사업에도 노력하고 있다.전국의 지회장을 중심으로 지방자치단체와 중소.중견기업들의 품질혁신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현장중심의 기술자와 전문가가 존중받는 사회 그리고 산업현장의 전문가가 무한한 꿈을 펼쳐 나갈수 있도록 능력중심의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다.창의적인 재능기부 비즈니스 창출을 통한 국가 품질명장의 비전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발전시켜서 국가와 사회의 지속성장과 핵심역량을 강화하는데 더큰 기여를 해야 겠다.4차산업혁명시대에 우리가 해야할 일이 무엇인지 명확히 하고 국가품질명장 개개인의 핵심역량을 더욱 더 발전시켜 상품화하고 브랜드화하여 각 지역사회의 유관기관과 상생의 동반자 관계를 구축하고 실행하여 변화와 혁신의 창조적 융합으로 연계발전 시켜야한다.다가올 미래는 융복합을 기반으로 창의와 혁신의 시대다."라고 밝혔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조명희 국회의원이 감사의 징을 울리고 있다(좌측).김정호 국가품질명장협회 회장(우측).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조명희 국회의원이 감사의 징을 울리고 있다(좌측).김정호 국가품질명장협회 회장(우측).

조명희 국회의원은 축사에서 "2022국가품질명장인대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한다.국회ICT융합포럼 대표의원,국민의힘 미래산업일자리 특별위원장,국민의힘 비례대표 국회의원이다.국가품질 명예명장이자 CEO를 역임한 과학기술인으로서 국가품질명장의 노고를 치하하는 행사가 매우 반갑고 감회가 새롭다.4차산업혁명은 기술의 빠른 혁신을 요구하고 있고,미래사회의 급격한 변화 속도에 맞춰 품질의 개선이 뒷받침돼야한다.대한민국은 기술강국이기에 이러한 변화 속에서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고 있으며 반도체,자동차,조선,화학,스마트폰 등의 분야에서 세계 10대 강국으로 성장했다.대한민국의 성장 한가운데서 기술개발과 품질향상을 위해 노력하신 1,543명의 국가품질명장이 있다.여러분들의 헌신과 노력은 새로운 변화속에서도 세계를 놀라게 할 산업기반을 만들수 있을거라 확신한다. 산업현장의 환경에서 겪는 어려움을 개선하는 일은 여당 국회의원으로서 법제도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품질혁신 결의를 다지는 대회를 격려했다.  

홍창식 명예명장 협의회 회장(주식회사 레피오 대표이사)은 축사에서 ".우리는 코로나펜데믹으로 인해 유례없는 위기상황을 경험하였으며,그 위기와 어려움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그러나 역사를 보면 위험과 위기가 우리를 더욱더 강하게 만들고 결국에는 이를 극복하고 성장해 왔다.지난 8월 국가품질명장협회 소속 국가품질명예명장 협의회가 결성되어 전체 30명의 회원이 구성되었고 초대 회장이 되었다.시작은 미약하지만 서로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명예명장들은 명장협회의 버팀목으로 파트너 역할을 다할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사진제공:황성배 명장)(좌측) 이계철 군장대 총장,(우측)권혁중 글로벌뉴스통신 발행인(세명대 특임교수)
(사진제공:황성배 명장)(좌측) 이계철 군장대 총장,(우측)권혁중 글로벌뉴스통신 발행인(세명대 특임교수)

이계철 군장대 총장은 축사에서 "2022년 국가품질명장대회를 위하여 수고해주신 김정호 회장님과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국가품질명장은 40여년의 역사속에서 대한민국 산업고도화의 세계적 기술 강국으로 노력해주시고 계시며.4차산업혁명시대 미래를 창조하는 인재양성을 주도함으로써 능력 중심사회를 이끌어 주는데 깊은 감사를 드린다.국가품질명장들의 도전정신과 실천력,산업현장에서 품질전도사로서 역할은 국가와 사회의 지속적인 성장과 핵심역량을 강화하는데 큰 기여를 해 주실것이라 확신한다.국가품질명장인들은 헌신과 존경이란 자국을 남겨 왔고, 우리 후학들에게 삶의 등불이 되어 주실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31기 국가품질명장과 지회장들의 기념 사진.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31기 국가품질명장과 지회장들의 기념 사진.

2021년도 31기 국가품질명장은 김민중,김도영,김창욱,노승현,박선영,박준수,백영철,송성익,송현아,신연석,이용재,전상균,정성준,조용범,최봉조,허길영으로 16명이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김정호 국가품질명장협회 회장과 홍창식 (주)레피오 대표이사(명예명장 협의회 회장),손미경 예솜정보기술학원 대표(명예명장협의회 사무총장),조명희 국회의원(국민의힘,비례대표),권혁중 글로벌뉴스통신 발행인(세명대 특임교수),신길만 김포대 교수,신동설 한국품질기술사회 회장,김해윤 (주)다래월드 회장,박정애 (주)창성이엔지 대표이사,이계철 군장대 총장,박형민 국가기술표준원 시험인증정책과 과장,공병채 한국폴리텍대학 교무기획처장,이경근 한국표준협회 경영지원본부장,(명예명장),정은환 동아마이스터고 교장
(사진제공:황성배 명장)김정호 국가품질명장협회 회장,장진환 전 국가품질명장 협회 회장, 명예명장 김해운 다래월드 회장,명예명장 조명희 국회의원(국민의힘,비례대표),명예명장 권혁중 글로벌뉴스통신 발행인(세명대 특임교수),명예명장 신길만 김포대 교수,이계철 군장대 총장,박형민 국가기술표준원 시험인증정책과 과장,이경근 한국표준협회 경영지원본부장 등이다.

이날 행사에는 홍창식 (주)레피오 대표이사(명예명장 협의회 회장),손미경 예솜정보기술학원 대표(명예명장협의회 사무총장),조명희 국회의원(국민의힘,비례대표),권혁중 글로벌뉴스통신 발행인(세명대 특임교수),신길만 김포대 교수,신동설 한국품질기술사회 회장,김해윤 (주)다래월드 회장,박정애 (주)창성이엔지 대표이사 등의 명예명장이 참석했다.

(사진제공:황성배 명장)제22회 국가품질명장인 대회에 참석한 명장들의 기념 사진.
(사진제공:황성배 명장)김정호 국가품질명장협회 회장과 제22회 국가품질명장인 대회에 참석한 명예명장들의 기념 사진.

한편 내빈으로 이계철 군장대 총장,박형민 국가기술표준원 시험인증정책과 과장,공병채 한국폴리텍대학 교무기획처장,이경근 한국표준협회 경영지원본부장,정은환 동아마이스터고 교장 등이 참석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좌측)윤명실 운영 총괄 부회장,(우측)이명휘 전략운영본부장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좌측)윤명실 운영 총괄 부회장,(우측)이병휘 전략운영본부장

(사)국가품질명장협회는 비영리단체로서 국가품질명장 상호간에 정보교류와 기업에서 축척된 기능 및 노하우(지식,기술)를 중소기업에 재능기부하고 전수와 전파하여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하고,산학연 발전을 도모하는 공익법인으로 숙련과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재능 품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국가와 사회에 공헌함을 설립목적으로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