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회=글로벌뉴스통신]이철규 국회의원 주최,(사)석탄산업전사추모 및 성역화 추진위원회 주관,(사)태백시지역현안대택위원회 후원으로 지난 11월8일(화)오후2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석탄산업 재평가와 가치화를 위한 입법토론회'를 개최하였다.

토론회 주제는 '대한민국 경제대국의 밑거름은 석탄산업 그리고 광부였다'이며,발제는 신중호 한국지질자원연구원 책임연구원,토론에는 최성용 강원대학교 공과대학 에너지자원공학과 교수(산학연구부총장),정연수 탄전문화연구소장(문학박사),구정완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직업환경의학센터장,명준표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직업환경의학과 교수,사회는 박용일 (사)석탄산업전사추모 및 성역화 추진위원회 고문이 함께 하였다.

특히 석탄산업역사문화 기록사진 및 사료 초청 전시회는 김재영 한양대학교 교수가 기획하였다.

이날 토론회에는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성일종 정책위의장,권성동,유상범,배현진 국회의원,이상호 태백시장,고재창 태백시의회의장,이삼걸 강원랜드 사장,박인규 (사)태백시지역현안대책위원장,황상덕 (사)석탄산업전사추모 및 성역화 추진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석하였다.

행사를 주최한 이철규 국회의원은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국민의힘 간사이며, 태백정선삼척동해 출신 재선 의원이고,한양대학교 행정대학원 행정학 석사 졸업,제21대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간사를 역임하였다.
저작권자 © 글로벌뉴스통신GN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