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농협은행, 청주시 저소득층에 사랑의 쌀 기탁
상태바
충북농협은행, 청주시 저소득층에 사랑의 쌀 기탁
  • 김용수 기자
  • 승인 2022.11.15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뱅크, 푸드마켓 통해 저소득층에 2500만원 상당 백미 8000kg 기탁
(사진제공:청주시)NH농협은행 충북영업본부 기탁식(왼쪽부터 충북농협은행 서덕문 본부장, 이범석 청주시장)
(사진제공:청주시)NH농협은행 충북영업본부 기탁식(왼쪽부터 충북농협은행 서덕문 본부장, 이범석 청주시장)

[청주=글로벌뉴스통신]충북농협은행(본부장 서덕문)은 15일(화) 청주시에 지역 내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2500만 원 상당의 백미 8kg 1000포를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충북농협은행 서덕문 본부장, 김시군 농협청주시지부장, 이경희 청주시금고 지점장 등 6명이 참석했다.

이날 충북농협은행에서 기탁한 백미는 쌀값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양곡 농가의 쌀 소비 촉진과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주시 저소득층 후원을 위해 추진됐으며, 시 푸드뱅크 7개소와 푸드마켓 1개소를 통해 지역 내 소외계층에게 1000가구에 지원될 예정이다. 
 
한편 충북농협은행은 지난 9월 27일에도 저소득층을 위한 청원생명축제 입장권 1500매를 후원하는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서 본부장은 “지역주민과 농업인이 함께하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항상 관심을 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우리 주변 이웃들과 함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꾸준히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기부자의 뜻에 따라 우리 시 어려운 이웃에게 뜻깊게 사용하겠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