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명대 창업지원단, 창업 캠프 통해 지식재산권 16건 출원
상태바
세명대 창업지원단, 창업 캠프 통해 지식재산권 16건 출원
  • 김용수 기자
  • 승인 2022.11.15 0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세명대) 창업지원단, 창업 캠프 통해 지식재산권 16건 출원
(사진제공:세명대) 창업지원단, 창업 캠프 통해 지식재산권 16건 출원

[제천=글로벌뉴스통신]세명대학교(총장 권동현) 취‧창업지원처 창업지원단은 지난 11월 11일(금) 창업 및 지식재산권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지식재산권 출원 창업캠프’를 블렌디드 형식(온․오프라인 혼용 교육)으로 개최했다.

이번 창업 캠프에는 현직 변리사를 초빙해 학생들이 창업 프로세스와 지식재산권의 중요성에 대해 이해하고 기획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작업을 통해 직접 16건의 지식재산권을 출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명대는 대학혁신사업의 일환으로 창업특강 및 시제품 제작지원 등 다양한 창업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에 출원한 지식재산권으로는 ‘수분해 오버나이트 생리대’ 등 총 16건이 있다.

지식재산권 출원 창업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평소 어렵게 여겨졌던 지식재산권 출원을 이번 창업캠프를 통해 직접 출원해 봄으로써 창업에 대한 이해와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세명대 취·창업지원처 이완건 처장은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이번 지식재산권 출원 캠프를 통해 지식재산권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며
 “이번 캠프가 취·창업커뮤니티 활동, CHARM경험학점제, 세명진로Festival 자립주관 프로그램과 연계돼 지속적으로 운영 가능한 프로그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