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어린이재단, ‘2022 그린 캠페이너 시상식’ 개최
상태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2022 그린 캠페이너 시상식’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11.16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초록우산어린이재단)초록우산어린이재단, ‘2022 그린 캠페이너 시상식’ 개최
(사진제공:초록우산어린이재단)초록우산어린이재단, ‘2022 그린 캠페이너 시상식’ 개최

[군포=글로벌뉴스통신]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황영기)은 지난 15일(화) 서울 중구 누리마당에서 아동권리주간을 맞아 기후위기 당사자인 아동의 활동과 목소리를 전하기 위한 '2022 그린 캠페이너 시상식'을 개최했다.

‘2022 그린 캠페이너 시상식’은 1월부터 10월까지 전국 각지에서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한 실천형 기후환경교육 '그린캠페이너' 수료자 중 우수 활동 학교 및 단체를 시상하기 위한 자리로 총 49개 단체 중 10개 단체가 최종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정민 아나운서(전 KBS 아나운서)의 진행하에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온 '도통령' 크리에이터 ‘도티’가 특별 게스트로 초대돼 자신만의 환경보호 실천 팁을 소개하고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했다.

올해 수상자들은 △거리 빗물받이에 버려지는 담배꽁초를 줄이기 위한 '빗물받이는 고래의 뱃속' 옥외 광고 제작(무동초) △’육식 소비 줄이기’ 메시지를 담은 레고 애니메이션 제작(용인신릉초) △친환경 소재 제품 제작 요청을 위한 손편지 작성 및 국내 기업 전달 후 기업 답변 접수(무동초, 서울수서초)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환경 보호에 앞장서왔다.

최고 훈격인 베스트 캠페이너로 선정된 무동초등학교, 용인신릉초등학교, 서울수서초등학교에게는 환경부 장관상과 함께 50만 원 상금이 수여됐다. 우수 캠페이너인 만안청소년수련관, 엔젤숲유치원, 서울공항초등학교에게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상과 상금 30만 원, 열정 캠페이너 인천부곡초등학교, 송강사회복지관에게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상과 상금 20만 원, 희망 캠페이너 리라초등학교, 인천석정초등학교에게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상과 상금 10만 원이 수여됐다.

이날 시상식과 함께 10명의 아동대표단은 ‘올바른 기후시민으로 자랄 수 있도록 환경교육을 더 많이 실시해주세요’ 등 10개의 기후위기선언문을 낭독하며 시민들의 관심과 동참을 호소했다.

베스트 캠페이너로 선정된 무동초등학교 권소연 양은 “미래세대인 어린이에게 기후위기는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현실의 문제이다. 일상에서 할 수 있는 작은 실천을 통해 미래를 변화시켜나갈 수 있도록 어른들도 함께 동참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임신혁 국내부문 부회장은 “자신들이 살아갈 터전을 깨끗하고 안전하게 지켜달라는 아동청소년의 목소리가 전에 비해 눈에 띌 정도로 크게 늘었다. 아이들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환경보호에 보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아동이 살아갈 깨끗한 지구를 위하여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환경 교육 '그린 캠페이너'를 실시하고 있으며, 2022년 13,000여 명이 교육을 수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