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성결대 '2022 SKU One-Day 창업캠프' 성료
상태바
메인콘텐츠, 성결대 '2022 SKU One-Day 창업캠프' 성료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11.18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글로벌뉴스통신]창업 전문 에듀테크 기업 메인콘텐츠가 지난 10일 성결대학교 '2022 SKU One-Day 창업캠프'를 마무리했다고 18일(금)전했다.

이번 창업캠프는 성결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창업 전문 멘토의 밀착 멘토링을 중심으로 진행해 원데이 창업캠프를 진행할 수 있었다.

참여자들은 창조적파괴 아이디어 스타트, 사칙연산 아이디어 발상법의 내용으로 참여자, 멘토, 강사 와 아이디어를 충분히 공유하며 네트워킹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차별화 전략 △브랜드 아이덴티티 △타깃고객 선정에 대한 교육 및 IR 피칭이 진행됐다.

캠프가 진행되며 △지엠식스(건설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안전사고를 종합해서 안전대책 컨설팅) △펫시핏(반려동물을 키우는 보호자를 위한 적은 재료를 활용한 레시피 서비스) △SSM(어떤 영양제를 먹어야될지 고민하는 당신을 위해 필요한 영양 제품을 추천해주는 시스템) △최고의한입(갓 만든 듯한 최상 컨디션의 음식을 고객에게 선사) 등 총 6개의 팀이 아이디어를 기획해 시간 안에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완성했으며 행사가 종료된 후, 참여자들의 로고 스케치 및 기획을 토대로 디자이너가 제작한 로고를 받았다.

캠프에 참여한 한 참가자들은 "창업과 관련된 유용한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게 돼서 좋았다" "행사 자체만으로도 재미를 느낄 수 있었고 창업과 스타트업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많은 것을 알 수 있었고, 발표 및 질의응답 시간에도 내 생각을 발표할 수 있어 좋았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IR피칭 대회에서는 교육 및 멘토링을 통해 다듬어진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진행됐으며 최고의한입 팀이 우수팀으로 선정돼 30만 원의 상금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