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울산색 제품 개발 기업에‘울산색 품질 인증서’발급
상태바
울산시, 울산색 제품 개발 기업에‘울산색 품질 인증서’발급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2.11.28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만의 도시색채경관 형성 기대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DB) 울산광역시청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DB) 울산광역시청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시는 ‘울산색 품질인증제’에 참여해 울산색 적용 제품을 개발한 기업에 대해 ‘울산색 품질 인증서’를 교부했다고 밝혔다.

‘울산색 품질 인증서’는 (주)한국색채디자인개발원의 검수를 거쳐 총 3개 기업의 5개 제품에 교부됐다.

인증 제품은 ▲강남제비스코(주)(대표 황익준, 김재현) ‘푸른솔 1급 외부’의 ‘울산대표이미지 10색’ 1개 제품, ▲삼화페인트공업(주)(대표 류기붕, 배맹달) ‘아이생각 수성외부 1급’의 ‘울산 58색(울산대표이미지 10색 포함)’ 1개 제품이다.

또 ▲㈜케이씨씨(KCC)(대표 정몽진, 정재훈) ‘숲으로케이에스(KS)1급외부용’의 ‘울산 58색(울산대표이미지 10색 포함)’ 및 ‘센스탄’의 ‘울산대표이미지 10색’, ‘숲으로올인원’의 ‘울산대표이미지 10색’ 3개 제품도 인증을 받았다.

울산시는 지난 8월 ㈜노루페인트(대표 조성국)의 ‘큐피트 수성 외부용 케이에스엠(KSM) 6010 1종’의 ‘울산 58색(울산대표이미지 10색 포함)’ 1개 제품에 대해서도 ‘울산색 품질 인증서’를 발급해 현재까지 총 4개 기업의 6개 제품, 204색에 대해 울산색 품질을 인증했다.

인증서 발급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 누리집(http://ulsan.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카카오채널(울산시 색채디자인 컨설팅) 또는 울산시 도시재생과(052-229-4863)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색 품질인증제’를 통해 인증 기업과 제품이 확대됨에 따라 울산시민이 울산 58색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고 있다.”며 “울산색 인식 제고와 더불어 앞서 수립된 경관권역별 도시색채 목표를 이루기 위해 민간영역의 자발적 참여와 울산만의 특색 있는 도시색채경관 형성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울산색 품질인증제’는 기업이 ‘울산 색표집’을 적용한 제품을 개발할 경우 색채 검수 후 ‘울산색 품질인증서’를 발급하는 제도로 지난 5월부터 시행됐다.

제품 시편이 접수되면 색채 전문기관 검수를 통하여 ‘기계측색 및 육안측색’ 검사를 실시하고 기준에 적합할 경우 인증서를 교부한다.

인증 받은 제품은 울산시가 추진하는 각종 심의 및 공공시설물 건립 등의 사업 추진 시 인증된 제품에 한해 우선 사용을 권고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