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인구정책 디지털사진 공모전 수상작 선정
상태바
시흥시 인구정책 디지털사진 공모전 수상작 선정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11.28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 인구정책 디지털사진 공모전 수상작 선정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 인구정책 디지털사진 공모전 수상작 선정

[시흥=글로벌뉴스통신]시흥시가 ‘2022년 시흥시 인구정책 디지털 사진 공모전’ 수상작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 포스터 공모전에 이어 인구정책 인식개선 제고를 위해 진행됐다. 일상의 행복한 순간을 포착하고 삶의 의미를 되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을 갖고자 하는 의미다.

시는 접수된 70점의 사진작품 가운데 사진·인구정책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11점의 수상작품을 선정했다.

최우수작에는 30명의 가족이 함께 모여, 모두가 행복하게 웃고 있는 한 때를 그려낸 ‘즐거운 가족 사진’이 선정 됐고 그 외 개인마다의 다양한 행복을 담아낸 우수상과 장려상 등 총 11점의 사진작품이 선정됐다.

시는 출산 정책을 넘어 ‘삶의 질’ 제고라는 인구 대응 전략의 일환으로 일상의 공간에서 시민이 생각하는 행복의 여러 모습들을 다양한 행정 매체를 통해 담아내고자 이번 공모전을 기획한 만큼 소중히 선정된 작품들은 인구정책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과 홍보자료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행복이라는 주제로 실시된 공모전 출품작의 대부분이 ‘함께’라는 점에 주목한다”며 “향후 펼쳐질 인구정책에는 시민의 목소리를 더욱 많이 담아 낼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