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병택 시흥시장,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장 선출
상태바
임병택 시흥시장,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장 선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12.06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시흥시)임병택 시흥시장,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장 선출
(사진제공:시흥시)임병택 시흥시장,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장 선출

[시흥=글로벌뉴스통신]임병택 시흥시장이 6일(화) 충청남도 예산군에서 열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 정총회에서 차기 회장으로 선출됐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가 공동으로 개최한 이날 행사에는 지방정부협의회 회원도시 11개 단체장과 유니세프 사무총장, 유니세프 제3기 아동의회 아동위원 등 180여 명이 참석했다.

회장으로 선출된 임 시장은 '시처럼 노래처럼 함께 읽는 어린이 헌법'을 출간하고, 전국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처음으로 '(가칭)미등록 아동 발굴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추진하는 등 아동의 권리를 대변하는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내 왔다.

이날 제8대 회장에 선출된 임 시장은 "막중한 책임을 맡겨 주신 협의회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협의회 회원도시와 협력해 미래 세대의 주인공인 아동의 권리가 존중받고 아동이 행복한 사회를 구현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임 시장은 2023년도 주요 사업으로 △출생미등록 아동 사례 발굴사업 △해외(몽골) 아동 지원 △전국 규모 아동정책제안대회 △아동친화도시 어워드 △아동친화도시 컨퍼런스 및 박람회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시흥시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10주년을 기념해 개최된 '아동을 위한 좋은 변화 사례' 공모전에서 아동의 기본권 보장을 위한 법적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자체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