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시흥상공회의소  다문화가정 돕기 후원금 전달
상태바
시흥시, 시흥상공회의소  다문화가정 돕기 후원금 전달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12.06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 시흥상공회의소  다문화가정 돕기 후원금 전달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 시흥상공회의소  다문화가정 돕기 후원금 전달

[시흥=글로벌뉴스통신]시흥상공회의소는 지난  5일(월) 오후 4시, 임병택 시흥시장, 양승학 시흥시 복지국장, 이규근 대흥사 회장, 양락운 성진세미텍(주) 회장, 염명자 시흥시1%복지재단 부대표, 강은이 시흥시가족지원센터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1회 다문화가정 돕기 후원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9월 26일 개최된 ‘다문화 가정돕기 상공인 친선골프대회’에서 시흥상공회의소 의원 및 지역 상공인들이 모금한 후원금과 다문화사랑카드(신한카드) 적립금을 모아 후원한 것으로, 2012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11회차를 개최했다.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모국 방문이 불가하여 시흥화폐 시루를 구입해 후원하였으며, 올해도 후원금 5,630여만 원을 시흥시1%복지재단에 지정 기탁하여 시흥시가족센터를 통해 시흥화폐 시루를 다문화가정 중 가정 형편이 어려운 가정을 선정하여, 자녀가 1명인 경우 30만 원, 2명인 경우 50만 원, 3명 이상인 경우 70만 원을 후원하며, 지역 내 아동 무료급식소에 300만 원을 포함하여 후원한다.

이번 전달식에서 성낙헌 시흥상공회의소 회장은 “바쁜 일정 중에도 상공회의소를 방문해 주신 시장님과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올해도 상공회의소 의원님들과 지역 상공인들의 후원 덕분에 오늘 이렇게 지역 내 가정 형편이 어려운 다문화가정을 후원할 수 있었다. 지난해에는 시흥시가족센터에서 133가정을 추천해 후원하였는데, 올해도 선정이 마무리되면 12월 24일 전에는 전달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임병택 시흥시장은 “상공회의소와 지역 기업인들께서 존경받을만한 일을 해주어 얼마나 감사한지 모른다. 지역 상공인들이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할 수 있도록 상공회의소가 앞장서 주신만큼 시흥시 1만여 다문화가정과 자녀들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겠다.”라며 감사하는 마음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