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지역 청년 창업가 투자 유치 지원 나선다
상태바
아산시, 지역 청년 창업가 투자 유치 지원 나선다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12.26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아산시청) 지역 청년 창업가 투자 유치 지원 나선다.
(사진제공:아산시청) 지역 청년 창업가 투자 유치 지원 나선다.

[아산=글로벌뉴스통신] 아산시(시장 박경귀)와 선문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김종해)이 지난 23일(금) ‘2022년 로컬스타트업 지원사업’ 올해 마지막 네트워킹 행사로, 지역 청년 창업가들의 투자 유치를 지원하기 위한 피칭데이(pitching day)를 진행했다.

전문 투자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자금 조달이 필요하고 투자 유치가 가능한 유망 로컬 스타트업 4곳이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IR 투자발표를 진행했으며, 향후 사업자금 확보 전략 수립에 관심이 있는 많은 스타트업 대표들도 함께 경청했다.

여기에 수도권 액셀러레이터인 ㈜비즈코웍이 로컬 스타트업들의 투자 유치 지원을 위해 전략적 IR 코칭을 진행했고, 행사에 참여한 지역 청년들은 IR 발표를 들은 후 질의응답과 컨설팅을 통해 다양한 투자 유치 고민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교통 시스템 혁신 아이콘인 이태우 ㈜알트에이 대표가 스타트업 투자 유치 성공사례와 청년창업사관학교 지원을 통한 기업 성장 노하우 발표에 나서, 청년 창업가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식과 정보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업을 주관하고 있는 선문대학교 창업지원단 정상훈 교수는 “수도권에 비해 열악한 지방 도시 투자 유치 여건 극복을 위해, 청년 창업가들의 성장을 돕는 다양한 투자 연계를 모색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