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청주FC, 창단식 열고 힘찬 출발
상태바
충북청주FC, 창단식 열고 힘찬 출발
  • 김용수 기자
  • 승인 2023.01.03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청주시)충북청주FC 창단식-세레모니
(사진제공:청주시)충북청주FC 창단식-세레모니

[충북=글로벌뉴스통신]충북 청주시의 최초 프로축구단인 ‘충북청주FC’가 3일(화) 청주 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 창단식을 열고 힘찬 첫 발을 내디뎠다.

이범석 청주시장, 이우종 충청북도 행정부지사, 황영호 충청북도의장, 김병국 청주시의장, 도종환 국회의원, 정우택 국회의원, 변재일 국회의원, 이장섭 국회의원, ㈜충북청주프로축구단 김현주 대표 그리고 충북청주FC 선수단 등 1000여 명의 내·외빈이 참석해 충북청주FC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했다.

(사진제공:청주시)충북청주FC 앰블럼
(사진제공:청주시)충북청주FC 앰블럼

이날 창단식에서 충북청주FC는 국가나 단체,기업의 상징으로 쓰이는 문장인 새로운 앰블럼과 유니폼을 공개하고, 최윤겸 초대 감독 및 선수단 소개와 구단기 전달식을 가졌다. 

아울러 충북청주FC는 ‘푸른 질주, 붉은 열정 This is Our Time’이라는 구단 슬로건도 함께 공개했다. 

(사진제공:청주시)충북청주FC 창단식-구단기전달
(사진제공:청주시)충북청주FC 창단식-구단기전달

또한, ‘팬과 함께 호흡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흥행구단’이라는 비전(VISION)과 ‘시·도민과 화합하는 충북청주의 명문구단’이라는 사명(MISSION)을 토대로 구단의 5대 목표를 발표했다.

구단 목표는 ▲K리그2 최다 관중 유치 ▲K리그2 최다 스폰서 유치 ▲K리그2 팬 프렌들리(FAN FRIENDLY)상 수상 ▲5년 이내 K리그1 승격 ▲대한민국 최고의 유소년 구단이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축사를 통해 “축구를 사랑하는 도․시민 여러분들의 끊임없는 성원 덕분에 드디어 충북 청주에도 최초로 프로축구단이 출범할 수 있게 됐다”며, “‘충북청주FC’와 도․시민 모두가 축구로 하나 돼 함께 성장함으로써 국내 무대를 넘어 세계를 대표하는 명문 구단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이 시장은 2023년도 충북청주FC의 1호 시즌권을 구매하고 충북청주FC의 선전을 기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