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숙 의원, 국정감사 국리민복상 수상
상태바
서정숙 의원, 국정감사 국리민복상 수상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3.01.06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서정숙 의원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서정숙 의원

[국회=글로벌뉴스통신] 서정숙 국회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회 예산결산위원회)은 지난 6일 국회 박물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국정감사NGO모니터단 수상식에서 2년 연속으로‘국정감사 국리민복상(우수국감의원)’을 수상했다.

서 의원이 수상한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우수국감의원)은 각 분야 전문가들과 청년 대학생들로 구성된 24년 전통의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이 국정감사 기간 해당 국회의원의 정책 제안 및 대안 제시 등 의정활동 전반을 종합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정밀 평가 후 선정한다.

21대 국회 전·후반기 보건복지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서정숙 의원은 지난 국정감사에서 문재인 정부의 무책임한 의료 포퓰리즘 정책을 질타하고, 지속가능한 보건복지정책 수립을 위한 다양한 대안들을 제시하여 정책국감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필수의료체계 붕괴와 청소년 마약 중독 예방 정책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제도개선을 촉구하였으며, 건강보험 재정에 대한 외부 통제 강화를 위한 기금화, 공공심야약국 예산 반영 및 입법 제도화,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사회복지협의회의 ‘좋은이웃들 사업’강화 등의 정책 대안을 제시하였다.

서 의원은 “2년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것은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국민들의 삶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민생국감을 실천하였기에 가능하였다”라며“앞으로도 진심을 담은 의정활동으로 전인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