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수 의원, 2022년 국정감사 국리민복 우수의원상 수상!
상태바
이명수 의원, 2022년 국정감사 국리민복 우수의원상 수상!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3.01.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이명수 의원실)이명수 의원, 2022년 국정감사 국리민복 우수의원상 수상!
(사진제공:이명수 의원실)이명수 의원, 2022년 국정감사 국리민복 우수의원상 수상!

[국회=글로벌뉴스통신]이명수 의원(국민의힘, 충남 아산시갑)이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선정 「2022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은 지난 24년간 이어져 온 전통 있는 평가 시스템으로, 전국 270여 개 시민사회단체 소속 1,000여 명의 모니터 요원과 각 분야 전문가들로 꾸려진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이 국정감사의 전 과정을 밀착 모니터링 및 종합 평가하여 선정한다. 본래‘국정감사 우수위원상’이라는 명칭으로 시상해왔으나, 2018년부터는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으로 그 명칭이 변경됐다.

이명수 의원은 지난 2022년 외통위 국정감사에서 각 부처와 기관의 심층적인 문제 인식 및 그에 따른 질의로 대한민국의 외교·통일·안보·인사 등 각 분야 전반에 걸쳐 잘못된 부분을 바로잡고자 했으며, 특히 소모적인 정쟁보다는 피감 기관에 대한 건전한 비판 및 합리적 대안 제시로 질의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 NGO모니터단으로부터 국정감사에서 꼭 필요한 중진 의원의 역할을 제대로 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에 이명수 의원은 “좋지 못한 국회 상황 속 부족함 많은 의정활동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우수의원상)을 받게 되어 너무나 송구스럽고 감사할 따름이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아산시민과 충청도민, 그리고 국민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포부와 함께 21대국회를 마무리하는 2023년과 2024년 역시 윤석열 정부의 성공과 민생경제 회복을 뒷받침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는 소회를 밝혔다.

이로써 이명수 의원은 올해로 열두 번째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선정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우수의원상)」수상을 맞이하는 영예를 안는 쾌거를 이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