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2023 영남권 신년인사 음악회' 개최
상태바
중기중앙회 '2023 영남권 신년인사 음악회' 개최
  • 김점선 기자
  • 승인 2023.01.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중소기업중앙회)중기중앙회 '2023 영남권 신년인사 음악회' 개최
(사진제공:중소기업중앙회)중기중앙회 '2023 영남권 신년인사 음악회' 개최

[대구=글로벌뉴스통신]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1월9일(월) 호텔인터불고 대구 컨벤션홀에서 지자체, 국회, 유관기관 중소기업계 등 영남지역 각계 주요인사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영남지역 중소기업인 신년인사회 및 음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매년 권역별로 개최되는 중소기업인 신년인사회는 정부, 국회, 중소기업계 주요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결의를 다지고 중소기업인들의 사기를 진작하는 신년하례의 장으로, 특히 올해는 힘든 상황에서도 기부와 나눔을 실천하는 중소기업인들에게 감사하는 의미로 음악회도 함께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종한 대구광역시 행정부시장 △김학홍 경상북도 행정부지사 △이영애 대구광역시의회 부의장 △박영서 경상북도의회 부의장 이태훈 달서구청장 등이 참석했으며,국회에서는 △홍석준 의원이 참석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이 자리에서 “올해는 ‘대기업과 중소기업, 근로자 모두가 함께 잘 사는 나라’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면서 “지난 연말 국회를 통과한 납품단가 연동제가 시장에 잘 정착 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노동에 기울어졌던 정책들이 중심을 잡아가는 만큼 중소기업들도 기업활동에 더 매진하고 정부가 만든 기업승계 제도를 기반으로 1•2세 기업인들이 힘을 합쳐 독일이나 일본과도 경쟁해서 이길 수 있는 중소기업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정치는 국가번영과 국민을 위한 협치를 하고, 노조는 일터에서 우리와 대화를 하고, 경제는 우리 모두가 다시 일으켜, 대한민국의 힘찬 미래를 밝혀 나가자”고 다짐했다.

이날 참석한 김종한 대구시 행정부시장과 김학홍 경북 행정부지사,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을 비롯한 국회의원들은 격려사와 신년덕담을 통해 중소기업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노력을 약속했다.

한편, 신년인사회에 이어 중기중앙회는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이사장 손인국)과 함께 「아름다운 중소기업 나눔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는 중소기업계의 사랑•문화나눔 확산과 문화예술의 가치를 공유하고 바쁜 일상으로 지친 중소기업인과 소상공인들의 마음을 위로하기 위한 것으로 대구에서는 처음 개최됐다.

이날 콘서트는 ‘다시 뛰는 중소기업, 더 큰 대한민국’을 주제로 서울내셔널심포니오케스트라와 소프라노 박성희, 테너 진성원 등이 출연해 ‘고향의 봄’, ‘이탈리아 거리의 노래’ 등 음악으로 감동을 선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