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충북도립대 혁신자문위원회 개최
상태바
충북도, 충북도립대 혁신자문위원회 개최
  • 김용수 기자
  • 승인 2023.01.14 0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충북도) 충북도립대학교 혁신자문위원회 개최
(사진제공:충북도) 충북도립대학교 혁신자문위원회 개최

[충북=글로벌뉴스통신]충청북도는 지난 13일(금) 도청에서 충북도립대학교의 변화와 혁신을 견인할 충북도립대학교 혁신자문위원회 위원 14명을 위촉하고,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자문위원회 위원은 교육 분야 등에서 탁월한 역량을 발휘하고 있는 민간 전문가 위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우선적으로 혁신계획(안) 수립 시까지이나 필요시 연장 가능하며, 안건 발생 시 수시로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에 위촉된 자문위원들은 앞으로 충북도립대학교의 혁신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하며, 지자체와 교육을 융합해 필요한 인적자원을 적재적소에 공급하고, 충북도 발전을 견인하기 위한 맞춤형 교육시스템 구축 등에 대한 자문을 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사진제공:충북도)충북도립대학교 혁신 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자문회의
(사진제공:충북도)충북도립대학교 혁신 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자문회의

이날 회의에서는 충북도립대학교 혁신자문위원회를 이끌어 갈 위원장으로 정초시 위원을 선출했고, 대학교의 현 상황을 진단하고 혁신 방향에 대한 대내·외적 공감대를 형성했으며, 충북도립대의 발전 방안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위촉장을 수여한 김영환 도지사는 “충북도립대학교의 발전과 혁신을 위해 전문가적 역량을 마음껏 발휘해 주시길 바란다”라며, “지방대 소멸위기에 처한 충북도립대를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도록 혁명에 가까운 혁신안을 마련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