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23년 건축공사장 관계자 간담회 개최
상태바
의왕시, 2023년 건축공사장 관계자 간담회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1.16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 2023년 건축공사장 관계자 간담회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 2023년 건축공사장 관계자 간담회

[의왕=글로벌뉴스통신]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지난 13일(금) 시청 중회의실에서 관내 건축공사 현장 관계자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관계 공무원 및 현장대리인 등 공사관계자 25명이 참석한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역건축안전센터 설치 및 운영 안내 ▶품질 및 안전관리 관련 건축행정사항 안내 ▶건축 관계 법령 주요 개정사항 안내 ▶건설현장 주요 사고사례 안내 ▶2022년 동절기 안전점검 주요 지적사례 공유 ▶건축현장 민원발생 사례 전파 및 협조 요청 등 관내 건축공사장의 안전한 시공 및 원활한 현장․품질관리 등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특히, 이번 간담회에서는 현장에서 손쉽게 참고하여 자체 점검․관리할 수 있도록 지역건축안전센터에서 제작한 ‘의왕시 건축공사장 안전관리 매뉴얼’을 배포했다. 또한, 안전 점검 시 자주 지적되는 현장사무실 화재․안전관리 문제를 해소하고자 확산식 소화기를 함께 배포하는 등 관내 건축공사장의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에 중점을 뒀다.

정용섭 건축과장은 “공사장 안전관리 외에도 향후 소외계층의 주거 복지사업 추진 시 시공사의 재능 기부 등 지역사회의 사회적 공헌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하고 “건축공사장 점검 외에도 민․관 소통의 계기를 마련해 현장의 의견을 듣고 좋은 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