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설 연휴 생활정보 안내 사이트 운영
상태바
부산시, 설 연휴 생활정보 안내 사이트 운영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3.01.18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산시) 설 연휴 생활정보 안내 사이트 화면
(사진제공:부산시) 설 연휴 생활정보 안내 사이트 화면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설 연휴 기간 필요한 생활정보를 한눈에 찾아볼 수 있는 「설 연휴 생활정보 안내 사이트」를 운영한다고 18일(수) 밝혔다.

생활정보 안내 사이트(https://www.busan.go.kr/holiday/)는 1월 17일부터 1월 24일까지 운영되며, ▲ 안전 ▲ 의료 ▲ 교통 ▲ 관광 ▲ 환경 등 분야별로 생활정보가 담겨 있다.

안전 분야에서는 안전한 설 연휴를 보내기 위한 안전 행동 요령을 비롯해 코로나19 방역 수칙, 영락·추모공원 정상 운영 정보 등을 안내한다. 의료 분야에서는 시민들이 건강하게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연휴 기간 문 여는 병원·약국을 비롯해 코로나19 진단검사가 가능한 선별진료소와 임시선별검사소 등의 정보를 알린다. 교통 분야에서는 부산지역 실시간 교통정보와 전국 고속도로 교통상황 등의 정보를 알린다. 또한, 부산권 주요 고속도로 정체 예상 구간과 우회도로 현황도 알려 시민들의 안전한 이동을 돕는다. 관광 분야에서는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 여행·관광지 정보 등을 소개한다. 환경 분야에서는 구·군별 설 연휴 쓰레기 수거 일정과 명절에 많이 발생하는 쓰레기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알려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쾌적하고 청결한 설 연휴 분위기를 만든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설 연휴 생활정보 안내 사이트를 통해 시민들이 코로나19 방역 수칙, 의료, 교통정보 등 연휴 기간 꼭 필요한 생활정보를 쉽고 빠르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