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와 세대를 관통하는 여성 2인극 연극 컬렉티드 스토리즈 캐스팅 공개!
상태바
시대와 세대를 관통하는 여성 2인극 연극 컬렉티드 스토리즈 캐스팅 공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1.19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극단 기일게)시대와 세대를 관통하는 여성 2인극 연극 컬렉티드 스토리즈 캐스팅 공개!
(사진제공:극단 기일게)시대와 세대를 관통하는 여성 2인극 연극 컬렉티드 스토리즈 캐스팅 공개!

[서울=글로벌뉴스통신]극단 기일게의 연극 <컬렉티드 스토리즈(부제: 단편소설집)>가 오는 3월 개막을 앞두고 캐스팅을 공개했다. 

극단 기일게는 2016년, 2017년 <컬렉티드 스토리즈>, 2018년, 2019년 <환희 물집 화상>, 2022년 <그 순간, 시간이 멈춘다> 등 영미권 극작가들의 수작들을 번역하여 꾸준히 무대화하고 있다. 전형성을 벗어난 여성 캐릭터들을 탐구하고 인간의 관계와 삶의 가치에 대해 질문하며 세대를 관통하는 공감대를 이끌어내는 작업들을 통해 관객들과 소통해왔다. 

연극 <컬렉티드 스토리즈>는 2000년 퓰리처상을 수상한 작가 도널드 마굴리스의 작품이다. 1996년 LA 연극 비평가협회 신진희곡상을 수상하였으며, 1997년에는 퓰리처상 최종 후보작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2명의 여배우가 이끌어가는 2인극으로 스승과 제자 사이인 두 인물의 관계와 감정선을 섬세하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시대와 세대를 초월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빈틈없는 서사구조로 그려낸다.

‘루스’는 까탈스러운 성격의 소유자이지만 가르치는 일을 즐기는 50대 유명 단편소설 작가이자 대학교수이다. 평소 루스를 열렬히 동경해왔던 대학원생 ‘리사’는 루스에게 개인 지도를 받기 위해 그녀의 집을 방문한다.

두 사람은 상호 간에 호감을 갖게 되고 리사는 루스의 조교가 되기로 한다. 리사는 루스의 지도를 통해 점점 작가로 성장하고 그들은 사제지간을 넘어 친구, 그리고 점차 서로의 동료가 되어간다. 시간이 흐르고 리사는 첫 장편소설 출판 기념회를 하게 되지만 루스는 그 자리에 나타나지 않는다. 그날 밤 리사가 루스의 집을 찾고, 이 둘의 관계는 전혀 다른 국면으로 치닫기 시작한다.

<인디아 블로그>, <클럽 베를린>, <클럽 라틴> 등 여행 연극 시리즈와 <플레이위드 햄릿>, <킬롤로지> 최근 <멕베스 레퀴엠>까지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연출가 박선희가 2016~17년 공연에 이어 다시 한번 작품을 이끈다. <그 순간, 시간이 멈춘다>, <환희 물집 화상>, <컬렉티드 스토리즈>의 번역가이자 배우로 참여했던 정윤경이 초연부터 ‘루스’ 역을 맡아온 내공을 살려 더욱 깊어진 내면 연기를 선보인다. 여기에 <딸에 대하여>, <서울노트>, <뷰티풀 선데이>의 배우 임유영, <일의 기쁨과 슬픔>, <레라미 프로젝트>, <종로 갈매기>의 배우 윤소희, <일의 기쁨과 슬픔>, <그 순간, 시간이 멈춘다>, <햄릿 읽기 좋은 날>의 배우 이현지 등 새로운 배우들이 캐스팅되어 작품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모두 다양한 작품들을 통해 인상 깊은 연기를 펼쳐온 배우들로 연기력과 상호 간의 호흡이 무엇보다 중요한 2인극에서 각기 다른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지난 공연 당시 ‘문학과 인생에 대한 빛나는 고찰’, ‘2시간 정도의 공연시간 내내 조금의 틈도 없이 휘몰아친다’, ‘인간 본성에 대한 고민을 다시 떠올리게 해주는 연극’ 등 관객들의 호평이 이어졌던 만큼 연기파 배우들의 합류로 더욱 완성도 높아질 <컬렉티드 스토리즈>에 기대가 모이고 있다.

연극 <컬렉티드 스토리즈>는 소극장 산울림에서 2023년 3월 2일부터 26일까지 공연된다. 2월 중 인터파크를 통해 티켓 오픈할 예정이다. (공연문의: 아트리버 02-6498-040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