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문화예술재단,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 청년 참여작가 공모
상태바
안양문화예술재단,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 청년 참여작가 공모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1.27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문화예술재단)안양문화예술재단,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 청년 참여작가 공모
(사진제공:안양문화예술재단)안양문화예술재단,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 청년 참여작가 공모

[안양=글로벌뉴스통신]안양문화예술재단은 안양시 시 승격 50주년을 맞이해 개최하는 <제7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약칭 APAP7)에서 역량 있는 안양의 미래 작가를 발굴하기 위해 ‘안양 청년 참여작가’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안양시에서 활동하는 청년 예술가 또는 청년 예술가로 구성된 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안양 시민들을 직접 리서치하거나 섭외해 시민들의 추억 속 대상을 찾아가는 과정을 예술 작품으로 창작 및 전시하기 위해 마련했다.

선정 작가는 안양을 기반으로 한 ▲작품(영상, 미디어, 다원, 설치 등) ▲지역 리서치 과정이 담긴 다큐멘터리 영상 등을 제작해야 한다.

작품과 결과물들은 8월 25일부터 11월 2일까지 APAP7 기간 동안 (구)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공모 신청은 안양시에 거주하거나 연고가 있는 전문 예술인 또는 단체 중, 시각예술 분야에서 활동하는 만 39세 이하(1984년 이후 출생자) 청년 예술가 또는 단체라면 신청할 수 있다.

선정 대상은 1명 또는 1팀으로, 총사업비는 1천만 원이다.

공모 접수는 2월 3일부터 16일까지 14일간 진행하며, 온라인으로만 접수할 수 있다. 1차 서류 심사와 2차 인터뷰 심사를 통해 선발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안양문화예술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제7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는 8월 25일부터 11월 2일까지 안양예술공원과 (구)농림축산검역본부 등에서 ‘7구역-당신의 상상 공간(ZONE 7–Your Imaginary Space)’이라는 주제 아래 25개국 45팀 80여 점의 작품 규모로 추진해 시민들이 일상에서 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