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2023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 청년 모집
상태바
예산군, 2023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 청년 모집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01.30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예산군청사 전경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예산군청사 전경

[예산=글로벌뉴스통신] 예산군은 ‘2023년 예산군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에 참여할 청년을 오는 2월 6일까지 모집한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은 행정안전부 국고보조사업으로 청년에게 전공과 적성을 고려한 일자리를 제공해 지속가능한 경제활동을 지원한다.

지난해 이어 계속 추진사업으로는 성장UP청년고용지원(11명), 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원(3명), 중소기업 청년인턴십 지원(2명)사업이 있으며, 2023년 신규사업은 ‘공익서비스 제공기업 청년고용 지원’과 ‘청년 디딤돌 일자리 지원’ 사업으로 지난 1월 26일 9개의 참여기업 선정이 완료됨에 따라 해당 기업에서 근로할 청년 9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 9명이며, 참여기업이 선발된 미취업 청년을 채용할 시 인건비 90%를 지원하여 기업의 근로자 고용 부담을 덜고, 청년에게 맞춤형 지역 일자리를 제공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2월 6일까지로 모집된 청년은 참여기업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될 예정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군청 경제과 일자리팀으로 구비서류를 갖춰 방문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기업의 근로자 채용의 어려움을 덜고, 청년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여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