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석 부산시의원,제311회 임시회 "우리아이발달지원사업"강조
상태바
김창석 부산시의원,제311회 임시회 "우리아이발달지원사업"강조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3.01.30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김창석 의원(국민의힘, 사상구2)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김창석 의원(국민의힘, 사상구2)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의회 교육위원회 김창석 의원(사상구2)은 27일(금) 열린 제311회 임시회의 ‘5분자유발언’을 통해 발달지연 영유아의 조기 발견 및 조기지원사업 확대를 촉구했다.

김 의원은 “발달지연 영유아 출현율이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아동의 발달지연 문제를 빨리 발견할수록 조기 개입을 통해 2차 장애발생을 예방할 수 있다.”라며, 부산시 발달지연 영유아의 조기 발견 및 조기지원사업 “우리아이발달지원사업” 확대뿐 아니라 권역별 지원에 대한 고려가 필요함을 강조했다.

부산시에서 우리아이발달지원단(이하 지원단)을 통해 조기발견 및 조기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고, 성과도 있었으나 현재 발달지연 영유아 수요를 감당하기에 지원단의 예산과 전문인력은 매우 부족한 실정이다.

김창석 의원은 이날 발언에서 “발달지연 영유아 조기발견 및 지원사업이 국정 과제인만큼 중앙정부에 적극적으로 예산을 요청할 필요가 있으며, 이를 통한 전문인력 확충, 진단도구의 최신화 등의 지원 및 사업규모에 맞는 전달체계 구축이 필요하다.”며 “권역별 지원에 관한 적극적인 검토”와 “서비스 질 제고 및 안정적인 행·재정적 지원을 위한 제도적 뒷받침으로서 단계적인 조례 제정 검토”를 요청하였다.

한편, 부산시 2020년 영유아건강검진 전체 수검자 중 10.9%(13,248명)가 ‘정밀평가 필요’진단을 받았으며, 발달장애 장애등록 영유아는 최근 5년간 187명이 증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