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2050년까지 넷제로 달성 목표 발표
상태바
레노버, 2050년까지 넷제로 달성 목표 발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2.01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레노버가 2050년까지 온실가스 순배출량을 제로로 만드는 ‘넷제로(Net Zero)’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이로써 레노버는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세계자원연구소(WRI), 세계자연기금(WWF) 등의 파트너십으로 설립된 ‘SBTi (Science-based Target Initiative, 과학기반감축목표이니셔티브)’가 검증하는 넷제로 목표를 설정한 세계 최초 139개 기업 중 하나가 되었다.

레노버의 넷제로 전략은 제품의 환경적 영향 감소, 혁신을 통한 제조의 지속가능성 촉진, 운영 및 가치사슬 전반에서 온실가스 배출량 감소 등을 포함한다. 과학적이고 협업적이며 책임감 있는 탄소 배출 저감 방식을 채택, PC 및 스마트폰 제조 업계 최초로 SBTi 검증을 받았다. 레노버는 SBTi 연계를 통해 지구 온도 변화에 더욱 신속하게 대응하고, 기후 변화 감소 목표를 책임감 있게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레노버 양 위안칭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레노버는 글로벌 기술 선두기업으로 10년 넘게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레노버는 기후 변화와의 전쟁에서 협업과 책임이 공동의 성공에 필요한 두 가지 중요한 요소라고 믿는다. 이에 레노버는 기후 과학을 수용하고 측정을 표준화하며, 목표와 진행 상황에 대한 지속적인 검증을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단기 목표

레노버는 2029/2030 회계연도까지 스코프 1(직접 배출)과 스코프 2(간접 배출) 온실가스 배출 절대량을 회계연도 2018/2019 대비 50% 저감하고자 한다. 또한 판매 제품 사용에서 발생하는 스코프 3(가치사슬 전반에서 발생하는 배출) 온실가스 배출량을 비교대상 제품 대비 평균 35% 줄이고, 구매 제품 및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스코프 3 온실가스 배출량을 총 수익 백만달러 당 66.5% 줄일 예정이다. 더 나아가 레노버는 운송 및 유통에서 발생하는 스코프 3 온실가스 배출량을 운송 제품 톤 킬로 당 25%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장기 목표

레노버는 회계연도 2049/2050 년까지 스코프 1, 2, 3 온실가스 배출 절대량을 회계연도 2018/2019 대비 90% 저감할 방침이다.

 레노버는 지난 2020년 ‘2030 온실가스 배출 저감 단기 목표’에 승인을 받는 등 환경 문제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탄소 저감에 앞장서고 있다. 2021년에는 SBTi의 넷제로 표준(Net-zero Standard) 로드 테스트 기업으로 참여해 넷제로 목표에 매우 중요한 표준화 테스트 및 피드백을 제공한 바 있다.

레노버는 온실가스 저감 외에도 뛰어난 공급망 관리 능력, 포용적인 문화, 사회적 책임 등에서 인정을 받으며 가트너 ‘글로벌 공급망 선도 상위 25개 기업’, 포춘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포춘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CDP ‘기후변화 및 물 안보 선두 기업’ 등으로 선정되었다. 모두를 위한 더욱 스마트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레노버의 노력은 레노버 ESG 리포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