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동규 충남도자원봉사센터 이사장,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상태바
임동규 충남도자원봉사센터 이사장,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 김용수 기자
  • 승인 2023.02.06 0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충주시)230207 임동규 이사장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사진제공:충주시)230207 임동규 이사장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충주=글로벌뉴스통신]충주시 고향사랑기부제 첫 최고액 기부자가 탄생했다.

충주시는 6일(월) 임동규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이 고향인 충주시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을 기탁해 충주 최고액 기부자로 등록됐다고 밝혔다.

충주 살미면에서 태어난 임 이사장은 충청남도새마을회회장, 자유총연맹 충남지부회장, 충남발전협의회 회장, ‘2022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범도민지원협의회회장을 역임하는 등 충남지역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인물이다.

또한, 과거 고향인 살미면 세성1리 마을주민들을 위한 마을회관 부지를 기부해 ‘통 큰 고향 사랑’을 보여준 것으로 유명하다.

임 이사장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내고향 충주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항상 충주의 발전을 응원한다”고 전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고향을 잊지 않고 큰 금액을 기부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기부자들이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충주시를 위하여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가 아닌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 원 이하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 공제, 답례품 제공 등 혜택을 주는 제도이다.

충주시는 선호도가 높은 3만 원짜리 답례품을 사과, 소고기, 쌀, 잡곡 등 다양한 농특산품으로 구성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