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3년 원장 집합교육 시행'
상태바
김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3년 원장 집합교육 시행'
  • 최광수 기자
  • 승인 2023.02.16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센터제공) 김포시 어린이 급식소 원장 집합교육
(사진:센터제공) 김포시 어린이 급식소 원장 집합교육

[김포=글로벌뉴스통신]김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신길만, 이하 ‘센터’)는 지난 2월 15일(수) 김포아트홀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원장을 대상으로 23년 주요 사업 안내 및 위생·안전·영양관리 순회방문지도 중요 포인트교육을 시행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어린이 급식소 원장(센터장) 260명 이상이 교육에 참석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집합교육은 “2023년 센터의 사업계획 안내 및 정보를 공유하는 사업 설명”과 “위생·안전·영양관리 순회방문지도 중요 포인트교육”으로 어린이 급식소의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 수준을 향상시키고, 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신길만 센터장은 “2023년 센터에서 준비한 사업들에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바란다. 앞으로 어린이 급식소의 안전한 급식 환경 조성을 지원해 어린이 급식소의 수준 향상에 기여하겠다” 라고 말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원장은 “체크리스트에서 변경된 부분과 놓칠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알 수 있어서 좋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급식소 환경이 더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센터는 2016년 8월 개소 이래 현재 어린이 급식소 431개소, 어린이 만이천여명을 대상으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식단 개발, 영양교육 및 급식 위생·안전관리, 급식소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어린이 급식수준을 향상시키는데 만전을 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