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신제약, WFK PAS 청년봉사단 의약품 후원
상태바
신신제약, WFK PAS 청년봉사단 의약품 후원
  • 박영신 기자
  • 승인 2023.02.17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신신제약) WFK PAS 청년봉사단 태국 해외봉사 현장 사진
(사진제공:신신제약) WFK PAS 청년봉사단 태국 해외봉사 현장 사진

[서울=글로벌뉴스통신]신신제약은 자사 사회공헌활동 브랜드 ‘신신 H2O Life’의 일환으로 (사)태평양아시아협회(PAS)에서 추진하는 WFK(World Friends Korea) PAS 청년봉사단의 태국 봉사활동에 의약품을 후원했다고 17일(금) 밝혔다.

지난 12월 태국 쑤언풍 지역으로의 해외 봉사를 앞둔 WFK PAS 청년봉사단은 신신제약에 봉사단원들의 건강 이상 문제 등을 대비하기 위한 상비약을 요청했다. 이에 신신제약은 봉사단의 선한 마음에 동참하고자 후원을 결정했다.

후원 물품에는 파스, 밴드 등 기초 의약품과 함께 강한 햇빛에 대비하는 화상 연고, 해충 기피제, 미세먼지 마스크 등 태국 현지 환경을 고려한 제품들이 포함됐다. 최초 요청 물품은 봉사단원 약 50명 분의 상비약이었지만, 협회 내 의료인과 함께 물품 리스트를 작성하며 현지에서 의료 봉사가 가능한 수준까지 후원 품목을 확대했다.

봉사단은 약 1개월 간의 활동 기간 동안 현지에서 한국 문화를 알리고 기본 위생 및 간호법 등을 교육하는 데 힘썼다. 이 과정에서 신신제약의 아낌없는 물품 후원 덕분에 예정에 없던 의료 봉사도 진행할 수 있게 되어 보다 뜻 깊은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신신제약 이병기 사장은 “먼 타국까지 봉사하러 가는 멋진 청년들이 좀 더 안전하고 건강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작은 마음을 보태고자 했다”라며, “이처럼 마음 따뜻한 사회를 위해 신신제약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항상 고민하고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신신 H2O(Healthy / Happy / Ordinary) Life는 신신제약의 다양한 사회적책임 활동을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건강(Healthy)과 행복(Happy)이 모두에게 차별 없는 평범한 일상(Ordinary life)이 되어야 한다는 철학을 담았다. 매년 창립일을 기념해 사회 곳곳에 응원이 필요한 이웃에게 기부를 진행하고 있으며, 보건복지부 산하 중앙노인보호전문기관과 함께 학대 피해 어르신을 위한 나비새김 캠페인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또한 공장이 위치한 세종 지역민을 위한 문화 사업 및 저소득층 어르신을 위한 건강키트 후원 등 다양한 지역사회 상생 활동과 함께 철인3종 및 휠체어 컬링 등 다양한 스포츠 후원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신신제약㈜는 1959년 설립된 이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첩부제, 에어로졸, 리퀴드 제형 등 한국인의 통증케어를 위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외용제 의약품 부문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주력 제품인 ‘신신파스 아렉스’를 포함해 국내 가장 다양한 첩부제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모기 기피제, 땀 억제제, 멍 풀리는 연고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100여 종의 의약품 및 의약외품을 생산하고 있다. 신신제약은 경피형 약물 전달 시스템(TDDS, Transdermal Drug Delivery System)의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파이프라인(pipeline)에 적용 가능성을 성장 동력으로 삼고 이에 필요한 제품 생산 능력 및 R&D 역량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 신신제약은 2019년 세종 공장에 이어 2020년 마곡 연구개발센터를 건립하면서 글로벌 기준의 생산 능력과 함께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했다. 이를 통해 빠르게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고 있는 우리 사회에서 더욱 중요해지는 노년의 삶과 밀접한 분야에서 기존 강점인 첩부제 제조 기술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패치제 개발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https://sinsi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