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30, 제10회 부산국제연극제
상태바
D-30, 제10회 부산국제연극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4.03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3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제10회 부산국제연극제가 30일 앞으로 다가왔다. (사)부산국제연극제조직위원회는 10주년을 맞이하는 부산국제연극제의 달라진 점 및 주목할 점을 공개하였다.

 먼저, 올해 부산국제연극제는 공연 프로그램을 4개로 구성, 예년보다 공연의 다양화를 꾀하고 있다. 메인 콘셉트인 ‘Digilog(디지털과 아날로그의 만남)’를 주제로 한 작품들을 선보이는 ‘BIPAF CONCEPT’와 형식과 콘셉트 및 장르에 제한 없이 국내외 우수작을 소개하는 ‘BIPAF OPEN’ 에서는 국제연극제의 다양한 초청작을 선보인다. 또한 2014 아비뇽 OFF 페스티벌에 진출하기 위한 국내 극단의 경연인 ‘Go, 아비뇽 OFF’와 음악, 마임, 마술, 퍼포먼스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는 ‘야외 공연’에서는 참신하고 열정 가득한 젊은 예술가들의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제10회 부산국제연극제는 예년의 3개 프로그램 7개국 23개에 비해 올해는 4개 프로그램 7개국 46개의 작품으로 규모가 대폭 늘어났다. 모든 공연은 10주년 기념으로 전석 균일 10,000원으로 진행되며 초대권을 없애고 ‘공연 관람권’을 새롭게 도입한다. 이를 통해 시민들의 공연 관람의 기회를 확대하고 건전하고 새로운 공연 문화를 정착하고자 한다.

 시민들이 함께하는 ‘참여의 장’도 확대된다. 광안리 해변에 위치한 ‘BIPAF ZONE’에서는 ‘야외 공연’을 비롯하여 부산국제연극제의 대표 참여프로그램인 ‘10분 연극제’가 펼쳐진다. 이로서 BIPAF ZONE은 젊은 예술가들의 공연 및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시민들과 직접 만들어가는 부산국제연극제의 메인 스팟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연극을 사랑하는 시민과 전문인을 위한 참여의 자리도 마련된다. ‘BIPAF 워크숍’에서는 현존하는 브레히트의 계승자인 ‘베르나르 소벨(Bernard Sobel)’이 직접 참가자들과 함께 연극을 만든다.

 일반 관객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풍성해진다. 올해의 콘셉트인 ‘Digilog(디지로그)’의 이해를 돕기 위해 공연 전후에 관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BIPAF 강연회’와 ‘관객과의 대화’를 마련했다. 이 중 ‘BIPAF 강연회’는 공연 후가 아닌 공연 전, 기술 감독 및 연출가의 강연을 듣고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프로그램이다.

 제10회 부산국제연극제는 10년간 아낌없이 보내준 성원에 보답하고, 시민들과 함께 만들고 즐기는 시민들을 위한 축제로 도약하고자 한다. 양질의 우수한 공연을 선보이는 자리는 물론, 동시에 모든 시민들과 어울릴 수 있는 부산의 대표 공연예술축제로서 발전해 나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