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1004 탄생 캠페인’ 추진
상태바
김해시, ‘1004 탄생 캠페인’ 추진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3.03.06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김해시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김해시

[김해=글로벌뉴스통신] 김해시는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1004 탄생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6일(월) 밝혔다.

‘1004 탄생’이란 ‘매달 1가지 로 4가지 탄소중립 생활실천’의 줄임말로 매월 주제를 정해 실천과제를 전파할 계획이다.

이달부터 12월까지 추진되는 ‘1004 탄생’은 ▶돈으로 돌아오는 녹색생활 실천 ▶3안타 운동 실천 ▶종이절약 ▶물절약 ▶친환경식생활 ▶하절기 에너지 절약 ▶수송부문 탄소줄이기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디지털 탄소다이어트 ▶친환경 연말 보내기를 주제로 이어진다.

3월은 ‘돈으로 돌아오는 녹색생활 실천’을 주제로 탄소중립포인트 에너지, 탄소중립포인트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 녹색생활실천, 폐자원 교환하기 등 탄소중립 생활 실천으로 돈이 되어 돌아오는 다양한 제도를 시 누리집, SNS, 시보 등으로 시민들에게 홍보해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해 공직사회 내 행정업무 수행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해 탄소중립 행정수칙을 제정했다. 또 공직사회 내 탄소중립 실천 확산을 위한 1004 탄생을 실시한 바 있으며 시민사회에서도 한 달에 1가지 주제로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을 유도해 비산업 부문 온실가스 감축을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규 기후대응과장은 “1004 탄생 캠페인이 탄소중립 시민 실천문화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자발적인 탄소중립 실천으로 많은 탄소중립 천사가 나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