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지도부, 경기도에서 현장 최고위원회 개최
상태바
더불어민주당 지도부, 경기도에서 현장 최고위원회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3.10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더불어민주당 지도부, 경기도에서 현장 최고위원회 개최
(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더불어민주당 지도부, 경기도에서 현장 최고위원회 개최

[경기=글로벌뉴스통신]더불어민주당 지도부은 10일(금)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현장 최고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현장 최고위는 이재명 대표와 최고위원을 비롯해 박홍근 원내대표와 조정식 사무총장 등 민주당 지도부는 물론 경기도의 임종성 도당위원장, 박광온·서영석·김승원·임오경·김용민 국회의원 의원, 김동연 경기도지사,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다.

이재명 대표는 최고위 회의에서 경기도의 어려운 문제를 풀면 대한민국의 도전과제를 해결할 수 있다. 김동연 도지사의 도전과제를 민주당이 뒷받침하겠다며, 1기 신도시 정비, 접근성 제고, 첨단 산업 등 더불어민주당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 대표는 “정부가 보편적 난방비를 지원한 지자체에 대해 보복하겠다.”라며“난방비 폭탄으로 시름 하는 서민을 지원했다는 이유로 보통교부세를 깎는 것은 그야말로 적반하장이며 정부는 경거망동하지 말길 바란다. 결코, 민주당이 좌시하지 않겠다”고 정부를 강력하게 비판했다.

이어, 경기도당 임종성 위원장은 “난방비 폭탄이 터졌을 때 경기도당 소속인 파주, 안양, 광명, 안성, 평택시장께서 전체 가구, 전체 시민께 긴급난방비 지원을 결정하고 현재 집행하고 있다”며“윤석열 검찰 정권의 국가 운영 능력을 의심치 않을 수 없으며 국민의 준엄한 심판이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나라가 망국의 길로 가고 있고, 국민의 고통 앞에 국가 존재 이유가 상실된 지금, 가만히 보고만 있는 것은 직무유기이다.”라며 윤석열정부의 폭주를 멈추고 김건희 특검 관철을 위해 전당적 싸움에 돌입하겠고 말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는 현장 최고위원회가 끝난 뒤 저녁 7시부터 부천시청 2층 어울마당 ‘찾아가는 국민보고회’경기편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민주당 지도부와 박찬대 검찰독재탄압대책위원장, 임종성 위원장을 비롯한 경기도당 소속 국회의원, 지역위원장, 당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민생파탄·검찰독재·정치탄압·굴욕외교 관련 규탄 발언 등을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