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산업진흥재단,서울로봇고등학교, 업무협약체결
상태바
부천산업진흥재단,서울로봇고등학교, 업무협약체결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4.03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윤영춘)은『중소기업 청년취업인턴제』활성화 및 상호 긴밀한 협력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올해 마이스터고로 지정된 서울로봇고등학교(교장 노태석)와 3월 29일(금)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사진 제공:부천시청)부천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윤영춘)은『중소기업 청년취업인턴제』서울로봇고등학교(교장 노태석)와 3월 29일(금)에 업무협약

『중소기업 청년취업인턴제』는 고용노동부사업으로 중부지방고용노동청부천지청(부천지청장 양정일)에서 위탁받아 추진하는 청년일자리 사업으로서 청년 구직자에게는 경력 형성과 정규직 기회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에게는 인력난 해소와 인건비 절감을 위해 연간 1인당 최대 870만원의 채용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서울로봇고등학교는 마이스터고의 특성에 맞게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재단에서는 강소․중소기업을 모집․알선하여 인턴기회를 제공한다. 일반 실업계 고교와 다른 우수한 인재를 기업에 제공함으로써 기업경쟁력을 확보하고 산업체의 수요에 맞는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맞춤형 인재의 취업을 전략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부천산업진흥재단은 부천시 전략사업중 하나인 로봇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업무협약을 통해 부천관내 많은 로봇관련기업에 서울로봇고등학교의 우수한 인력이 많이 공급되어 기업경쟁력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