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선정…3년간 운영비 국비지원
상태바
제천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선정…3년간 운영비 국비지원
  • 신승수 기자
  • 승인 2023.03.18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글로벌뉴슽오신DB)제 천 시 청
(사진제공:글로벌뉴슽오신DB)제 천 시 청

[제천=글로벌뉴스통신]제천시는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에 선정돼 3년간 국비 및 교육프로그램 운영 등을 지원받는다.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는 평생학습 사각지대에 있는 장애인들의 평생학습권을 보장해, 모두가 동반성장 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사업연차에 따라 국비금액이 변경되나, 이번 공모 선정으로 시는 올해 3천만원 국비를 확보해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모두가 누리는 행복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제천’을 비전으로, 장애인과 함께하는 평생학습 공동체를 조성해 특색있는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세부적으로‘찾아가는 장애인평생학습「Together동행」’사업 일환으로,‘숟가락 우드 난타(반려악기)’,‘보치아(boccia․패럴림픽 종목 중 하나로 컬링과 유사)’등 특화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어디서든 누구든 행복한 평생학습”을 위한 장애인권(성교육) 강사를 양성하고, 장애인평생학습 강사의 활동전문 역량강화를 병행해 안정적으로 고품질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추후 기존 운영하던 평생학습의 날, 평생학습실무협의회 등 전문 네트워크를 활용해 사업을 더 보완해나갈 예정이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우리 시는 2005년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이후 2021년 평생학습도시 재지정 등 20여년 가까운 평생학습 역사를 가지고 있다”며 “이번 공모선정을 계기로 앞으로도 장애인의 평생학습권을 적극 보장해나가는 한편 모두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명품 평생학습도시 제천’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