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경주박물관 '신라천년보고 속 박물관 사람들'
상태바
국립경주박물관 '신라천년보고 속 박물관 사람들'
  • 최수미 기자
  • 승인 2023.03.20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국립경주박물관)신라천년보고 속 박물관 사람들
(사진제공:국립경주박물관)신라천년보고 속 박물관 사람들

[경주=글로벌뉴스통신] 국립경주박물관(관장 함순섭)은 청소년 학교 단체를 대상으로 오는 4월 5일(수)부터 11월 22일(수)까지(상반기: 4. 5. ~ 6. 28 / 하반기: 9. 6. ~ 11. 22.) 교육프로그램 ‘신라천년보고 속 박물관 사람들’을 진행한다. 

‘신라천년보고 속 박물관 사람들’은 마스크 해제로 일상 회복을 위해 학교 밖을 나서는 청소년 단체를 위한 진로 프로그램이다.

박물관이 어떤 기능과 역할을 하는 공간인지, 이에 따른 관련 직업들은 무엇이 있는지, 학예연구사는 어떤 업무를 수행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이다. 국립경주박물관을 직접 방문해서 강의실 현장에서 함께 국립경주박물관 메타버스 속 신라천년보고를 탐험한다. 이 시간을 통해 특히 소장품 관리와 보존처리 과정에 대해 흥미롭게 알아볼 수 있으며, 박물관과 학예연구사라는 직업군에 대해 친숙해지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 

메타버스 사진
메타버스 사진

이 프로그램은 메타버스 이용 가능 연령인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청소년 학교 단체를 위해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참여 접수 및 교육 상세내용은 국립경주박물관 누리집(http://gyeongju.museum.go.kr - 교육·행사 – 교육프로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반기 접수는 8월 중 별도로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 공간 수용 인원에 따른 참여 인원 제한이 있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