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충청권 유일 공모 선정…국비1억6천 확보
상태바
제천문화재단, 충청권 유일 공모 선정…국비1억6천 확보
  • 신승수 기자
  • 승인 2023.03.22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제천시)제 천 문 화 재 단
(사진제공:제천시)제 천 문 화 재 단

[제천=글로벌뉴스통신]제천문화재단(이사장 김연호)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2023 기초단위 생활문화 확산 지원-모두의 생활문화」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1억6천만원을 확보했다.

전국 지역별 문화재단과 기관·단체 등이 열띤 경쟁을 펼친 결과 서울을 비롯해 부산, 대구 등 최종 11개 지역이 선정됐다. 특히 충청권에서는 제천문화재단이 유일하게 선정되며 그 의미를 더했다.

‘모두의 생활문화’사업은 지역 내 생활문화 활동 및 생활문화 협력워크숍·교류, 생활문화시설 활성화를 위한 사업으로, 재단은 고령화에 따른 인구소멸도시의 반전을 키워드로 한「제천 관계의 발견! <동서남북>」사업계획서를 제출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 사업은 에이징(Aging․나이 듦)을 주제로 생활문화와 공동체(단체) 사이를‘동서남북 종이접기 놀이’처럼 연결하는 문화확산 프로그램이다. 제천시청소년센터 외 5개단체와 재단은 오는 5월부터 고령화에 따른 정보력 부족으로 침체된 봉양읍(미당리)와 금성면(구룡리) 등 6개 마을에 생활문화 디자이너를 투입한다. 이를 통해 문화를 회생시키고 자생적 생활문화 공동체를 형성해 나갈 계획이다.

김호성 상임이사는“이번 공모 선정을 통해 민관 협력 거버넌스 구축 및 제천형 마을 단위 생활문화 기반 조성을 기대한다”며 “이를 시작으로 올해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의 공모사업에 도전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