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구, “생활밀착형 주민제안사업” 공모
상태바
부산 해운대구, “생활밀착형 주민제안사업” 공모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3.03.23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해운대구) 생활밀착형 주민제안사업 공모
(사진제공:해운대구) 생활밀착형 주민제안사업 공모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는 일상 생활속에서 주민들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사업을 2024년도 예산에 편성하기 위해 전 주민을 대상으로 생활밀착형 주민제안공모사업을 추진한다.

해당 공모는 주민들의 실질적인 참여의 기회를 확대해 재정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고 재정민주주의를 강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대표적인 주민참여사업 중 하나이다.

지역특성을 반영한 생활밀착형 사업, 지역현안을 반영한 주민불편사업 등주민이 생활하면서 꼭 필요하다고 느낀 사업이라면 제안이 가능하다. 다만, 사업당 1.5억원까지 제안 가능하며 경상적 경비, 특정단체 지원금, 행사성 사업 등은 제외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5월 4일까지이며 접수된 사업은 소관부서의 타당성 검토, 주민 온라인 투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최종 결정되며 의회의 승인을 거쳐 내년도 예산에 반영될 예정이다. 해운대 구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해운대구 홈페이지 또는 해운대구청이나 동행정복지센터 방문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김성수 구청장은 “2024년도 예산에 주민들의 목소리가 담길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주민에게 보다 많은 참여 기회를 제공하여 「일상이 행복한 해운대」를 함께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