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남사·이동 국가첨단산단 조성지원 추진단 구성
상태바
용인시, 남사·이동 국가첨단산단 조성지원 추진단 구성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3.23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용인시)용인시, 남사·이동 국가첨단산단 조성지원 추진단 구성
(사진제공:용인시)용인시, 남사·이동 국가첨단산단 조성지원 추진단 구성

[용인=글로벌뉴스통신]용인시가 23일(목) 세계 최대 시스템 반도체 조성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 ‘국가첨단산단 조성지원추진단’을 구성했다.

추진단 단장은 이상일 시장, 반도체 사업 관련 부서 총괄은 황준기 제2부시장 부단장, 시의 각 실·국장들은 팀장을 맡아 활동하게 된다.

류광열 제1부시장은 소통조정관으로 활동하면서 시민 등과 적극 소통하고 대화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추진단은 시의 각 담당 부서와 기업, 유관기관이 모두 참여하되, 범정부 추진단 구성 확정과 산단 조성 추진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용키로 했다.

시는 범정부 추진단에 참여해 시의 입장과 의견, 시민의 목소리를 정부와 기업 등에 전달하고 정부와 협의하는 채널을 마련할 방침이다.

시는 이상일 시장 주재로 회의를 열어 국가첨단산업단지 조성 세부 절차와 일정을 살피고 기간 단축을 위한 사전 검토 사항을 점검했다.

용수와 전력 공급, 도로·철도 등의 인프라 확충, 국가산단 후보지 내의 시민·기업 등에 대한 보상과 이주대책, 배후도시 조성을 위한 추가 대책, 각종 기반 시설 설치 관련 규제 등 국가첨단산업단지 조성에 필요한 행정절차 전반에 대해서도 점검했다.

이 시장은 “보상과 이주대책, 교통 인프라 확충, 배후도시 조성, 규제 완화 문제 등과 관련해선 시의 구상이 반영될 수 있도록 하자”며 “특히 사업 대상지에 포함된 주민들이나 기업들은 보상이나 이주 문제에 대한 걱정이 큰 만큼 시민과 기업의 의견을 최대한 경청하고 반영하는 노력을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처인구 이동읍과 남사읍 일대 710만㎡(215만평)에 조성되는 국가첨단산업단지는 삼성전자가 첨단 시스템 반도체 제조공장 5개를 건설하고, 국내외 소부장 기업과 팹리스(반도체 설계 전문 회사) 150여곳이 입주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