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매화초 학부모․학생․교직원이 더불어 함께하는 매화 교육
상태바
울진 매화초 학부모․학생․교직원이 더불어 함께하는 매화 교육
  • 최수미 기자
  • 승인 2023.03.25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매화초)  교장선생님 인사말씀
(사진:매화초)  교장선생님 인사말씀

[울진=글로벌뉴스통신] - 매화초등학교, 2023학년도 학교 열림의 날 실시 -

매화초등학교(교장 장귀윤)에서는 3월 22일(수)에 2023학년도 학교 열림의 날(학교 교육 설명회․학부모 연수 및 참관수업)을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20여 명의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11시에는 전담 교사들이 준비한 학부모 참관수업이 펼쳐졌고 오후1시에는 담임교사들이 진행하는 학부모 참관수업이 이루어졌다.

뒤이어 오후2시부터는 매화관에서 2022학년도 교육활동을 되짚어 보고 2023학년도 교육계획 및 부별 추진 업무에 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기 초부터 한 달간 실시 중인 학부모 상담주간 운영의 일환으로 담임교사와의 심도 있는 상담을 통해 함께 자녀에 대한 이해를 깊이 다지고 앞으로의 방향을 설계해 보았다.

(사진:매화초) 학급담임선생님 소개
(사진:매화초) 학급담임선생님 소개

본 행사에 참석한 3학년 학부모님은 “전반적인 학교 교육의 흐름을 알 수 있었고, 학교 소개 영상으로 본 전년도 교육활동을 통해 우리 아이의 행복한 모습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하였고, 5학년 학부모님은 “걱정했던 것과 달리 용기 내어 당당하게 발표하는 자녀의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었으며, 장시간 이루어진 담임선생님과의 일대일 상담을 통해 우리 아이의 참모습을 알고 앞으로의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참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본 행사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3년 만에 재개된 학부모 학교 방문으로 유선 및 온라인이 아닌 본격적인 대면 참여 및 소통으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교육 참여도를 제고하는 계기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