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A한국협회, “기업 거버넌스와 기업가치” 주제 제8회 ESG 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CFA한국협회, “기업 거버넌스와 기업가치” 주제 제8회 ESG 심포지엄 개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3.04.20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CFA한국협회(국제재무분석사협회, 회장 박천웅)는 오는 4월 26일(수) 오후 3시부터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불스홀에서 “거버넌스 vs 기업가치” 주제로 제8회 ESG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오랫동안 코리아 디스카운트의 주요 원인으로 지적되어 온 한국 기업 거버넌스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시하고, 이를 통한 한국 기업들의 경쟁력 및 기업가치를 상승시킬 수 있는 발전 방향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주요 연사 및 주제는 이상훈 교수(경북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최근 사례로 본 한국기업 거버넌스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김성수 CFA (한국협회 전임회장)가 “선진기업의 기업 거버넌스가 주는 효용 및 사례분석”, 김봉기 CFA (밸류파트너스자산운용 대표)가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방안”을 발표한다. 또한, 최근 토종 행동주의 펀드로 주목받고 있는 이창환 얼라인파트너스 대표는 주주관여활동 사례를 통해 소수주주권 가치회복을 위한 방안 등을 제안할 계획이다.

CFA한국협회의 장항진 부회장은 “최근 개인 주식투자자 증대 및 SNS(소셜네트워크)의 발달로 의미 있는 변화가 시작되고 있다. 주주들의 권리 의식이 크게 높아지고 있으며, 일반주주 보호를 위한 주주제안을 받아들이는 기업들도 생겨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한국 기업들의 경쟁력 제고와 기업가치 상승으로 주주들의 이익은 물론 국가 경제에 지대한 기여가 예상되는 만큼, 투자자들에 대한 올바른 교육과 홍보가 절실히 필요한 시점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채권투자운용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등록신청은 CFA한국협회 회원 및 비회원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