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수 의원, 아산시의 게바위 보존 노력 환영!
상태바
이명수 의원, 아산시의 게바위 보존 노력 환영!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3.04.2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이명수 의원실)이명수 의원, 아산시의 게바위 보존 노력 환영!
(사진제공:이명수 의원실)이명수 의원, 아산시의 게바위 보존 노력 환영!

[국회=글로벌뉴스통신]이명수 의원(국민의힘, 충남 아산시갑)이 21일(금) 오후 아산시청에서 개최된 아산시와 ㈜서부내륙고속도로간 게바위 구간 환경개선사업 협약식에 참석했다.

아산시 인주면 해암리에 위치한 게바위(蟹巖·향토문화유산 제12호)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백의종군길에 돌아가신 어머님의 시신을 맞이한 곳으로 임종을 보지 못한 죄스러움과 비통한 처지에 오열하며 슬퍼했던 사적지로 알려져 있다.

이명수 의원은 “이순신 장군 관련 소중한 유산인 게바위의 역사적‧학술적 가치를 보존하고 아산시의 대표적 사적지로 알리기 위한 대대적인 정비와 홍보가 필요하다”며, “아산시에서 게바위 보존을 위해 적극 나서 준 것에 대해 감사하고 대단히 환영하는 마음”이라고 밝혔다.

이명수 의원은 그동안 국토교통부 장‧차관을 비롯한 담당 관계자들과 지속적으로 간담회를 가져왔으며, 서부내륙고속도로의 아산 게바위 구간 교량 설치 및 게바위 보존을 위해 다방면적인 노력을 해왔다.

끝으로 이명수 의원은 “오늘 협약식을 계기로 게바위의 역사적 가치가 새롭게 조명되길 바라고, 현충사와 함께 역사교육의 장으로 더욱 활용되어 이충무공의 애국충정과 효정신이 후손들에게 길이길이 이어지길 바란다”는 소회를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