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제53회 대한민국공예품대전 참가작품 모집
상태바
서울시, 제53회 대한민국공예품대전 참가작품 모집
  • 안청헌 기자
  • 승인 2023.04.27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서울시는 ‘제53회 대한민국공예품대전 서울시 예선 대회’ 참가작품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서울시)제53회 대한민국공예품대전 서울시 예선대회
(사진제공: 서울시)제53회 대한민국공예품대전 서울시 예선대회

올해로 53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공예품대전’은 우수공예품을 발굴· 시상함으로써 공예문화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우수공예품의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하여 1971년도부터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공예품 공모행사다.

대회 출품대상은 전통 공예의 기술과 조형성 등을 기본 바탕으로 현대적 디자인 트렌드에 부합되며 아름다움과 상품성이 결합된 창조적 공예품으로, ▲목칠 ▲도자 ▲금속 ▲섬유 ▲종이 ▲기타 6개 분야다.

예선대회 응모자격은 서울에 사업자등록이 되어있는 공예업체, 서울시 내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개인, 서울 소재 학교 재학생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과 개인은 온라인 및 실물현장접수를 해야한다. 온라인 사전 접수는 6.26.(월) ~ 6.30.(금) 동안 대한민국공예품대전 누리집(http://www.crafts.or.kr)에서, 실물 현장접수는 7.3.(월) ~ 7.4.(화) 동안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디자인랩 2층 북세미나실에서 할 수 있다.

출품작품 심사는 심사위원회에서 품질수준, 상품성, 디자인, 창의성 등을 평가하여 대상 1명, 금상 1명, 은상 3명, 동상 5명, 장려상 7명, 입선작 8명 총 25명(팀)을 선정한다. 

선정된 입상자 전원에게는 서울특별시장 상장을 수여하고 서울시 대표로 대회 본선에 출품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한다. 또한 올해에는 입상작들을 대상으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3일간의 전시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최인규 서울시 디자인정책관은 “서울시 우수 공예품을 발굴 및 시상하여 서울시 공예인들의 자긍심을 고취할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또한 “앞으로도 서울시 공예문화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면의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5월 1일(월)부터 서울시 누리집 (https://www.seoul.go.kr)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서울시 디자인산업담당관 디자인산업지원팀 ☎ 02-2133-933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