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 색채의 마술사 ‘앙리 마티스 레플리카 展’ 진행
상태바
군포문화재단, 색채의 마술사 ‘앙리 마티스 레플리카 展’ 진행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4.27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문화재단)군포문화재단, 색채의 마술사 ‘앙리 마티스 레플리카 展’ 진행
(사진제공:군포문화재단)군포문화재단, 색채의 마술사 ‘앙리 마티스 레플리카 展’ 진행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문화재단은 다음달 2일부터 약 한달간 군포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색채의 마술사 ‘앙리 마티스 레플리카 展’을 진행한다.

군포문화예술회관 개관 25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전시는 앙리 마티스의 작품세계를 살펴보고, 직·간접적으로 작품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프랑스 출신의 세계적 화가 앙리 마티스는 최근 국내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작가로,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화려한 원색들을 도발적이고 직접적인 방식으로 구사한 야수파의 창시자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앙리 마티스의 작품 세계를 4개의 시기로 나누어 총 56점의 작품이 원작과 동일한 질감과 크기, 색채로 재현된 레플리카로 전시된다.

특히 단순한 작품 관람에 그치지 않고 전시와 연계된 2가지 아트 워크숍을 통해 특별한 체험도 할 수 있어 관심을 모은다.

먼저 앙리 마티스의 작품들을 직접 다양한 색채로 채워 나만의 작품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으며, 작품 중 를 기반으로 한 파피에 데쿠페(종이 오려붙이기)도 해 볼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원작을 정교하게 복제한 레플리카 작품을 통해 세계적인 화가의 예술세계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람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