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맞춤형 친절교육 실시
상태바
횡성군,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맞춤형 친절교육 실시
  • 이병완 기자
  • 승인 2023.05.03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 :  횡성군청 ) 횡성군( 군수 김명기 ), 전직원 민원서비스 향상 맞춤형 친절 교육( 강의 : 이용범 사무관 )
( 사진제공 : 횡성군청 ) 횡성군( 군수 김명기 ), 전직원 민원서비스 향상 맞춤형 친절 교육( 강의 : 이용범 사무관 )

[횡성=글로벌뉴스통신]횡성군(군수 김명기)은 5월2일(화) 09:00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5월중 월례조회 시간에 민원업무 역량강화 와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맞춤형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변화된 서비스와 다양한 민원의 요구에 대한 민원 응대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행복을 주는 민원업무(특별민원 중심)”로 진행됐다.

초빙 강사는 국민권익원원회 고충처리국 특별민원 전문관 이용범 사무관으로 본인이 직접 경험하고 해결한 특별민원(악성·고질)의 사례를 공유하고 특별민원 예방 과 그에 따른 대응 방법 등 현실적인 민원 응대 기법에 대해 강의하였다.

또한, 특별민원 응대 자세와 민원인을 대하는 공무원의 마음가짐(공감과 경청)에 대해서도 강조하였다.

김명기 군수는 “공직에 대한 군민의 기대치가 높아진 만큼 지속적인 친절 교육을 통해 행정서비스 수준 과 직원들의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직원들이 경청과 공감을 바탕으로 한 친절한 민원 응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