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동근 대표,'윤석열 정부 출범 1주년 평가토론회'주관
상태바
조동근 대표,'윤석열 정부 출범 1주년 평가토론회'주관
  • 주성민 기자
  • 승인 2023.05.04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특별취재팀)조동근 대표,'윤석열 정부 출범 1주년 평가토론회'주관
(사진:글로벌뉴스통신 특별취재팀)조동근 대표,'윤석열 정부 출범 1주년 평가토론회'주관

[국회=글로벌뉴스통신]윤석열 정부 출범 1주년 평가토론회가 이인선 국회의원,윤창현 국회의원,여의도연구원 공동주최,바른사회시민회의 주관으로 '대한민국 경제위기 극복성과 1년 성과와 과제'를 주제로 5월4일(목)오후2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토론회가 개최되었다.

이인선 국회의원(국민의힘,대구 수성갑)은 인사말에서 "윤석열 정부는 위기를 현명하게 극복하고 민생경제를 회복시키고자 전력을 다하고 있다.특히 노동,교육,연금의 3대 구조개혁과 금융,서비스,공공 3대 분야 혁신을 강력히 추진하고 있다.미래 성장 동력을 확충하고 민간 중심으로 경제를 활성화하여 지속가능한 경제성장을 주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윤창현 국회의원(국민의힘,대전 동구)은 "현 정부가 과거 정부의 정책 실패로 인해 가중된 대한민국 경제위기를 어떻게 대응해 왔는지 짚어보고,평가하여 앞으로의 위기극복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 특히 민생과 직결되는 고용과 한국경제의 기초체력인 산업ㆍ에너지분야를 중심으로 성과평가의 심도 깊은 토론을 통해 전문가 여러분들의 고견을 모아 대한민국 경제위기를 극복해 나갈수 있는 대안이 마련되길 기대한다."면서, 인사말을 했다.

조동근 바른사회시민회의공동대표는 인사말에서 "윤석열 정부 1년을 평가하면서 지난 4월27일 미국 상하원 합동 연설을 빼 놓을수 없다.올해가 한미동맹70주년 특별한 기회였던 것은 사실이나 각별한 의미를 부여하는 것은 연설내용이다.전 세계 자유시민을 향해 자유의 나침반이 되겠다는 비전을 밝혔다.6.25 참전 미군 용사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한미군사동맹을 이념과가치동맹으로 격상시켰다.여기에 경제 협력이라는 실리와공감의 문화코드를 덧입혔다.보편적 가치를 공유하는 국가와의 연대에 우리의 생존과 국익이 달려있다.외교안보는 먹고사는 민생과도 직결된다.공급망을 강화하고 첨단 기술 혁신을 통해 기술적 우위를 확보하지 못하면 생존을 담보할수 없다. 바른사회시민회의는 자유민주주의의 시장경제를 지향하는 가치 및 지식공동체다."라고 밝혔다.

발제는 고용위기 세션1 고용위기 원인과 대책은 김대호 사회디자인연구소 소장,종합토론은 천양하 용인대AI학부 교수,김이석 시장경제제도연구소장이 토론했다.세션2 산업.에너지 위기는 발제1 글로벌에너지 시장 변화에서의 정책과제를 정범진 경희대 원자력공학과 교수,발제2 글로벌 시장에서의 산업위기,원인과대책은 양준모 연세대 경제과교수,지정토론은 조설봉 숭실대 경제학과교수,임재규 에너지경제연구원 선임연구위원,박인환 바른사회시민회의공동대표,황인학 한국기업법연구소 선임연구위원이 함께했다.

이날 이인선 국회의원,윤창현 국회의원,조동근 바른사회시민회의 공동대표(명지대학교 명예교수),이철규 국민의힘 사무총장,송석준 국회의원,김승수 국회의원,서정숙 국회의원,배현진 국회의원,한무경 국회의원,박인환 바른사회시민회의 공동대표(경찰제도발전위원회 위원장),김문수 경제사회노동위원장,권혁중 세명대학교 특임교수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