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청년 일자리 창출 협약 체결
상태바
부천시,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청년 일자리 창출 협약 체결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05.19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천시청)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청년 일자리 창출 협약 체결
(사진제공:부천시청)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청년 일자리 창출 협약 체결

[부천=글로벌뉴스통신]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18일(목)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 경기남부지역본부(본부장 권세연)와 ‘부천 청년 맞춤형 주거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LH 경기남부지역본부가 매입 상가 및 임대주택을 부천시에 제공하고, 시는 시설의 설치와 운영, 입주자 선정 등 일체를 관리하는 내용을 담았다. 협약기간은 10년으로 필요시 양 기관이 협의하여 연장할 수 있다.

춘의역 인근 상가 등 3개소와 심곡동에 위치한 원룸 8개 호실 등 총 11개소로, 춘의역 인근 소재 상가는 1,300여 개 기업에 6,800여 명의 근로자가 근무하는 춘의테크노파크 단지 내에 위치하고 있어 일자리 지원 통합 플랫폼의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한다. 상동은 청년네트워크 거점공간으로, 내동 소재 상가는 청년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심곡동 소재 원룸 8개소는 호실당 20㎡(5~6평) 면적으로 부천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편리한 교통이 강점이다. 특히, LH는 기본 가전제품을 빌트인으로 제공해 부천 관내 사업장에서 일하는 청년이 당장이라도 입주해 사용한다 해도 전혀 불편이 없는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또한 저렴한 임대료와 관리비로 청년들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권세연 LH 경기남부지역본부장은 “LH는 청년들의 많은 어려움에 공감하여 취·창업, 주거 등 종합적인 지원을 꾸준히 고민하던 중 부천청년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제안하게 되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창의적이고 발전적인 사업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우리 부천 청년들을 위해 좋은 공간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하다. 부천시 청년들이 경제적 부담을 덜고 부천에서 자립·정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부천시는 청년들이 체감하는 지원정책을 지속 발굴하고 추진해 청년들에게 꿈과 기회를 주는 도시가 되도록 적극 행정을 펼쳐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