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임종성,  전세버스운송조합 정책 간담회 개최
상태바
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임종성,  전세버스운송조합 정책 간담회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5.19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민주당 경기도당)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임종성,  전세버스운송조합 정책 간담회 개최
(사진제공:민주당 경기도당)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임종성,  전세버스운송조합 정책 간담회 개최

[경기=글로벌뉴스통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임종성, 광주을)이 지난 18일(목) 도당 당사에서 코로나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통근·전세버스의 지원책과 도민 안전운송 대책을 논의하는 ‘전세버스운송조합 정책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정책간담회에는 경기전세버스운송조합 안영석 이사장 등 20여명과 임종성 도당위원장(광주을), 이재휘 사무처장 , 경기도의회 건교위 부위원장 이기형 경기도의원 등이 참석했다. 

임종성 도당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코로나로 어려움이 제일 컸던 민생분야 중 한 곳이 전세버스업계인 것을 잘 알고 있다”며 “제도적으로 여객운수사업법의 지원범위에 전세버스종사자들의 지원대책이 더 확대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간담회는 1390만 도민의 안전운송과 전세버스운송사업 지원을 위해 ▲재난상황으로 경영악화시 경영보조금 지원 ▲시유지, 국유지를 활용한 전세버스 공동차고지 조성 ▲유가 보조금 지원 ▲경기도 신용보증재단 특례보증지원방안 등에 대한 자유 토론형식으로 진행됐다. 

경기전세버스운송조합 안영석 이사장은 “코로나-19로 힘들었지만 모든 정부지원 대상자에 제외되었으며 각종 사회재난 시 가장 타격을 받는 분야가 전세버스업계”라며 “관광버스가 아닌 도민의 출퇴근, 학생통학 등 공공성 측면에서 일을 하고 있는만큼 정부와 지방정부의 지원대책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한편 이기형 경기도의원은 “현재 상황이 반영되게끔 인식전환이 필요하다. 전세버스업계를 대중교통으로 편입을 해야한다”“경기도의회에서 전세버스 지원범위 확대를 위한 조례개정을 추진하고 있다”며 “전세버스운송조합지원에 대한 조례를 개정하여 지원근거마련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관련 조례 준비사항을 밝혔다.

이에 임종성 도당위원장은 건의사항을 듣고 “통근·통학, 현장학습 및 수학여행 등 도민생활에 밀접한 역할을 하고 있는 전세버스의 영역은 이미 공공적 측면이 강한만큼 대중교통수단과 차별없는 지원대책이 마련되어야 할 것이다”며 경기도의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조례개정에 당이 적극 협조할 것임을 밝혔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은 ‘도의원 1인1직능 서포터즈’운영을 통해 민주당 소속도의원과 직능단체를 매칭해 직접 소통하고 현장의 경험과 목소리를 정책과 제도로 연결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