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이뛰기 세계대회 우승 우상혁 "용인시 지원·시민 응원 큰 힘"
상태바
높이뛰기 세계대회 우승 우상혁 "용인시 지원·시민 응원 큰 힘"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5.22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용인시)높이뛰기 세계대회 우승 우상혁 "용인시 지원·시민 응원 큰 힘"
(사진제공:용인시)높이뛰기 세계대회 우승 우상혁 "용인시 지원·시민 응원 큰 힘"

[용인=글로벌뉴스통신] 일본 요코하마에서 열린 국제육상대회 높이뛰기에서 우승을 차지한 우상혁(27·용인특례시청) 선수가 용인시민들과 이상일 용인시장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우 선수는 22일(월) 이 시장에게 전화를 걸어 용인시의 세심한 지원과 시민들의 열렬한 응원이 국제대회 우승이라는 목표에 도달할 수 있는 큰 힘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상일 시장은 "2주 동안 카타르 도하와 경북 예천, 그리고 일본 요코하마 대회에 나가는 등 강행군을 하는 가운데 국제대회에서 우승해 너무나도 자랑스럽다"며 "우상혁의 우승은 선수 개인의 성과를 넘어 대한민국과 용인시민들에게 큰 희망을 선사했다"고 말했다.

이어 "좋은 성적보다 중요한 것은 언제나처럼 늘 밝은 모습으로 임하고 부상 없이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이라며 "용인특례시는 앞으로도 세심한 지원과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격려했다.

우 선수는 지난 21일(일) 일본 요코하마에서 열린 '2023 세이코 골든그랑프리'에서 2m29를 넘어 호주의 조엘 바덴 선수를 제치고 올해 첫 세계대회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세이코 골든그랑프리 대회는 세계육상연맹이 인정하는 국제 육상대회인 '콘티넨털 투어' 가운데 하나로 대한민국 선수 중 골든그랑프리 대회에서 우승한 것은 우상혁이 처음이다.

우 선수는 "대회 출발선에서 준비하는 시간과 바를 넘은 후에는 항상 유니폼 가슴에 새겨진 '용인특례시'를 떠올린다"며 "경상북도 예천에서 열리는 전국대회를 앞두고 만난 이상일 시장의 응원이 이번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큰 힘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대회에서 한국기록을 깨지 못한 것은 아쉽지만 이상일 시장의 당부처럼 부상을 당하지 않고 지금의 몸 상태를 유지해 앞으로 남은 대회에서도 좋은 결과를 보여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우 선수는 앞서 지난 2월 카자흐스탄에서 열린 아시아실내선수권대회와 지난 6일 카타르 도하에서 열린 세계육상연맹 다이아몬드리그에서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그는 다음달 2일 이탈리아 로마에서 열리는 세계육상연맹 다이아몬드리그 우승에 도전하기 위해 오는 30일 일본에서 이탈리아로 이동한다.

또 오는 8월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열리는 세계선수권대회와 9월 항저우아시안게임에도 참가해 금빛 메달을 향한 위대한 도전에 나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