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도시관리공사, 최초'도로,학교 통학로 맨홀 민‧관 합동점검'
상태바
광주도시관리공사, 최초'도로,학교 통학로 맨홀 민‧관 합동점검'
  • 박영신 기자
  • 승인 2023.05.22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광주도시관리공사) 최초'도로,학교 통학로 맨홀 민‧관 합동점검'
(사진제공:광주도시관리공사) 최초'도로,학교 통학로 맨홀 민‧관 합동점검'

[광주=글로벌뉴스통신]광주도시관리공사(사장 박남수)는 지난 18일(목) 안전한 市 만들기 일환으로 곤지암처리구역 내 곤지암 초‧중‧고등학교의 통학로 및 도로에 설치된 맨홀에 대하여 민‧관 합동으로 광주시 하수과, 광주도시관리공사, 해당 주민대표(이장)와 함께 로드채킹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은 어린이 보호구역 및 도로(지방도) 관로연장 L=1.2㎞ 내 하수관로 시설물(맨홀)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위해 ‧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여 사고를 예방하고 시민에게 안전한 시 만들기 위하여 선제적으로 정비 사업을 추진하여 주민들의 안전을 도모하고자 하였다.

주요 로드채킹 맨홀 대상은 △뚜껑면과 주변 포장면과의 단차(±1cm 이상)가 발생된 맨홀 △ 이동시 진동 및 소음이 발생한 맨홀 △ 하수도 맨홀로 인한 도로 포장면이 파손된 맨홀 △ 뚜껑 파손 및 이탈 예상 된 맨홀에 대하여 점검을 실시하였으며, 보수가 필요한 맨홀은 신속히 정비 및 보수 공사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비 및 보수 공사를 통하여 맨홀 돌출부, 맨홀 주변 도로 침하, 스틸그레이팅 뚜껑소음등 주민 불편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이번 행사는 년간 상·하반기(2회) 실시하여 일회성의 멈추지 않고 시민의 안전 길잡이로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박남수 광주도시관리공사 사장은“노후 하수 맨홀에 대하여 선제적인 예방과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도로 환경이 한층 더 안전하고 쾌적한 광주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