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공공기관 채용담당 인권교육’실시
상태바
울산시, ‘공공기관 채용담당 인권교육’실시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3.05.24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울산광역시청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울산광역시청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시는 5월 24일(수) 오후 2시 시의회 1층 시민홀에서 시, 구·군 공공기관 채용담당자 및 관계공무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기관 채용담당 인권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청년 및 구직자의 채용면접에 대한 공정성 확보와 인권침해를 예방하여 공공기관의 채용품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국가인권위원회 김종길 조사관이 ‘채용면접 중 인권침해 사례 및 예방 방안’을 주제로 강의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면접관이 직무 및 업무 수행능력과 무관한 것을 묻거나 요구하는 발언은 중대한 인권침해이다.”면서 “채용면접 과정에서 구직자들이 인격적 모멸감과 좌절감을 느끼지 않도록 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울산시(권익인원담당관실 내 인권센터팀)는 시정 업무 수행 중 발생한 인권침해와 차별행위 사건을 상담·조사·구제절차를 이행하고 있으며, 시민 인권의식 향상과 지역 내 인권문화 확산을 위해 시민 인권교육과 홍보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울산시는 전문적이고 독립적인 인권침해 구제를 위해 시 소속 인권보호관과 관련 분야 민간전문가 7명으로 구성된 ‘시민인권침해구제위원회’를 구성, 운영하고 있다.

인권침해 상담 및 구제신청은 시 누리집(www.ulsan.go.kr), 전자우편(ds1956@korea.kr), 전화(052-229-3942), 우편 및 방문(울산시 남구 중앙로 201, 시의회 1층 권익인권담당관) 등을 이용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