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전자태그 기반 물품관리시스템 구축 사업 추진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전자태그 기반 물품관리시스템 구축 사업 추진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05.26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경기도교육청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경기도교육청

[경기=글로벌뉴스통신] 경기도교육청(교육감임태희)은 2023년도 전자태그(RFID) 기반 물품관리시스템 구축 사업을 추진한다고 25일(목) 밝혔다.

전자태그(RFID) 기반 물품관리시스템 구축 사업은 모든 기관의 물품과 보유대장을 하나하나 대조해 ‘K-에듀파인 통합자산관리시스템’에 물품정보를 별도 입력해야 하는 기존업무 처리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지난 2021년 도입됐고, 올해로 3년째이다.

2023년도 사업 대상은 초등학교 751교, 고등학교 169교이며, 본청을 포함해 총 921개 기관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도내 모든 기관의 75%가 구축되고, 기관별 보유물품 수에 따라 9백만 원에서 1천6백만 원까지 차등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학교 현장의 업무를 덜고, 물품관리를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용역과업 수행 시 계약업체가 물품대장의 모든 물품에 대해 사진대장을 작성하도록 했다.

또한, 하자보수 기간 중 분기별 또는 반기별 1회 이상 학교를 방문해 전자태그 장비 점검, 재물조사 등 업무를 적극 지원하도록 개선했다.

도교육청 이근규 재무관리과장은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물품관리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겠다”며 “앞으로 시스템의 순기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